섹스와 스마트폰 중 단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당신의 선택은? (결과)

2021-09-14 16:36

add remove print link

연령대가 낮을수록 “섹스보다 스마트폰”
스마트폰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없는 시대

섹스와 스마트폰 중 어느 쪽이 더 중독성이 강할까?

지난 9월 허프포스트 영국 보도에 따르면 최근 영국 보험회사 '인셔런스2고'는 2000명을 대상으로 '섹스와 스마트폰 중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면 뭘 포기할 것인가?'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응답자는 "스마트폰을 포기하고 섹스를 하겠다"라고 답했으나 연령대가 낮을수록 "섹스보다 스마트폰을 선택하겠다"라고 응답하는 사람의 비율이 증가했다.

이하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픽사베이, 셔터스톡 (왼쪽부터)
이하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픽사베이, 셔터스톡 (왼쪽부터)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는 6명 중 1명(16%)이 스마트폰을 택했다. Z세대(190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중 무려 5명 중 1명(21%)은 "섹스를 포기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성과 여성도 차이를 보였다. 섹스보다 스마트폰을 선택하겠다고 답한 여성은 16%, 남성은 11%를 차지했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관계 심리 전문가 마르티나 머서는 허프포스트 영국에 "이해가 가는 결과다"라면서도 "일부 밀레니얼 세대가 섹스보다 스마트폰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조금은 실망스럽지만 슬프게도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밀레니얼 세대들은 성인이 된 후 24시간 무제한으로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다. 일부에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말라는 건 마치 숨을 쉬지 말라는 거나 다름없다"라고 설명했다.

home 한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