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저격에도 침묵하던 AOA 설현, 조용히 준비하던 것 있었다 (영상)

2021-09-20 17:27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설현이 직접 공개한 근황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그룹 AOA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설현(김설현)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하 '눈이 부시게 by 설현' 유튜브 캡처
이하 '눈이 부시게 by 설현' 유튜브 캡처

설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설현의 바리스타 자격증 도전기! (feat. 호기심 대장) | 설현 Vlog | 눈이 부시게 by 설현'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설현은 "커피를 좋아한다.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신다"며 "커피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와중에 매니저 언니가 자격증을 따러 간다고 해서 같이하고 싶다고 얘기를 했다"며 SCA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설현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도전 과정이 공개됐다. 수업 시간에 집중하는 것을 강조하던 설현은 브루잉 초급, 중급 필기시험을 높은 점수로 합격했다. 이어 라떼아트 시험까지 합격하며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

모든 교육과 시험을 마치고 바리스타 자격 과정을 수료한 설현은 “제가 자격증 땄다. 커피 배운 보람이 있다”라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설현은 지난해 7월, AOA 전 멤버 권민아가 리더였던 지민(신지민)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자 tvN 드라마 '낮과 밤' 이후 모든 활동을 일시 중단했다. 권민아가 수위 높은 폭로와 함께 설현을 포함한 AOA 멤버들을 방관자라고 저격하며 논란이 일었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SNS 활동도 중단했던 설현은 최근 유튜브 채널 '눈이 부시게 by 설현'을 개설하고 SNS 활동도 재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AOA 설현 인스타그램
AOA 설현 인스타그램

설현의 바리스타 자격증 도전기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영상이 너무 짧으니 다음부터는 1시간 채워주세요", "못하는 일이 없는 김설현 자랑스러워", "설현이 너무 예쁘다", "유튜브 시작해 줘서 고마워", "자격증 취득 축하해요", "AOA 빨리 컴백하자"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시작한 설현이 어떤 모습으로 대중 앞에 나설지 귀추가 주목된다.

유튜브, 눈이 부시게 by 설현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