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봤더라…” 오징어 게임 경찰, 위하준 인생 캐릭터 BEST 5

2021-09-23 17:43

add remove print link

'오징어게임' 출연한 위하준
위하준 주요 필모그래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 위하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위하준은 1991년생으로 2015년 개봉한 영화 ‘차이나타운’으로 데뷔했다. 위하준이 출연한 주요 작품들을 정리했다.

1. 로맨스는 별책부록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위하준은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프리랜서 북 디자이너 지서준을 연기했다. 우연히 길에서 만난 강단이(이나영 분)를 만나 차은호(이종석 분)와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인물이다.

2. 18 어게인

JTBC '18 어게인'
JTBC '18 어게인'

JTBC 드라마 ‘18 어게인’에서 위하준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야구선수 예지훈을 맡았다. 예지훈은 자신의 인기에 주눅 들지 않고 빠삭한 야구 지식과 돌발 사고에도 의연하게 대처하는 신입 아나운서 다정(김하늘 분)의 이혼 소식에 적극적으로 대시를 하는 캐릭터다.

4.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위하준은 윤진아의 남동생이자 서준희의 절친이자 카이스트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윤승호를 열연했다.

가족들보다는 절친 서준희한테 마음을 터놓고 편하게 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친구와 누나의 연애를 이해해주고 응원하는 캐릭터다.

5.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에서 위하준은 형의 행방을 찾기 위해 게임장에 잠입한 경찰 황준호를 연기했다.

황준호는 돈을 위해 게임에 참여한 참가자들과 달리 게임 진행요원으로 잠입해 게임을 만든 VIP와 프론트맨의 정체를 세상에 알리기 위해 애쓰는 인물이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