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때문에 피해 보는 일반인들… 사태 심각해지고 있다

2021-09-24 09:23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때문에 피해보는 사람들
드라마 속 전화번호 유출 논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인해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등장했다.

'오징어 게임' 명함 속 전화번호 / 이하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 명함 속 전화번호 / 이하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머니투데이는 24일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휴대폰 번호나 비슷한 번호를 가진 사람들이 잇달아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피해자들은 "오징어 게임에 참여하겠다"는 내용의 연락을 하루에도 수천 통씩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독]"'오징어게임에 참여할게요' 연락만 2000건이 넘는다" - 머니투데이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에 나온 휴대폰 번호나 비슷한 번호를 가진 사람들이 잇달아 고통을 호소하...
news.mt.co.kr

피해자 A씨는 "22일 오후 6시부터 23일 오후 4시까지 2000건이 넘는 전화와 문자가 왔다"라며 울먹였다. A씨에게 전화를 거는 사람 중에는 욕설이나 장난 전화를 하는 경우도 있다. 황당한 건 A씨의 전화번호는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번호와 숫자 3개가 같을 뿐 일치하지 않는다. A씨의 번호는 한 누리꾼이 소셜플랫폼 '틱톡'에 "진짜 오징어 게임이 맞다"라며 올린 게시물 때문에 퍼지게 됐다.

드라마 속 번호와 유사한 번호를 가진 제보자 B씨도 큰 피해를 보고 있다. B씨는 "지난 17일부터 연락이 오기 시작했다"며 "다음 날 바로 넷플릭스에 문의했더니 100만 원을 얘기하더라"고 주장했다.

드라마에 노출된 번호와 일치하는 번호를 가진 피해자도 있다. 해당 번호를 10년 동안 써왔다는 C씨는 "오징어 게임 방영 이후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24시간 문자와 전화가 쉴 새 없이 온다"며 "최근까지 삭제한 전화번호만 4000개가 넘는다. 밤낮없이 호기심에 오는 연락에 휴대폰 배터리가 반나절이면 방전될 정도"라고 고통을 호소했다.

한 트위터리안이 올린 번호 유출 피해 내용 / 트위터
한 트위터리안이 올린 번호 유출 피해 내용 / 트위터

'오징어 게임'은 벼랑 끝의 사람들이 456억 원의 상금을 놓고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을 펼치는 내용이다. 공개와 동시에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홍콩, 대만 등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주인공 기훈 역을 맡은 이정재는 정체불명의 남성에게 전화번호가 적힌 명함을 받고 '오징어 게임'에 참가한다.

'오징어 게임'에서 사용한 전화번호, 심각한 문제 드러났다 (이유)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사용된 전화번호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방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