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학술정보원, ‘호남백일장’ 메타버스 오리엔테이션

2021-11-13 18:34

add remove print link

12일 개소 카페형 쉼터 ‘호스카’에서 각자 아바타로 백일장 주제 찾기

호남대학교 학술정보원(원장 백란)은 11월 12일 도서관 1층에 문을 연 카페형 학생 쉼터 ‘호스카(호남대 스터디 카페, WISE Lounge)’에서 ‘제10회 호남백일장’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백일장에 참여한 56명의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ZEPETO)에서 각자의 아바타로 백일장 주제를 찾으며 현실 속 호남대학교 WISE Lounge와 트윈공간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메타버스 오티
2메타버스 오티

이날 ‘호스카’ 개소식을 기념해 마련한 호남백일장은 지난 2년간 호남대학교 도서관 관련 대학뉴스 키워드 3개를 조합해 수필, 논설문, 웹툰, 동영상, 만화, 그림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으로 구성, 오는 19일까지 도서관 1층 WISE Lounge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오리엔테이션 참가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기프티콘이 증정되며, 창의상 등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술정보원(940-5181)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honam.ac.kr)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백란 학술정보원장은 “이번 백일장은 빅데이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인지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각자의 아바타로 캠퍼스 문화를 체험하며, 논리적 사고와 문해력, 창의성 등 다양한 시대적 리터러시를 구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