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전남 섬 관광활성화 영상 제작
2021-11-24 17:48
add remove print link
대학혁신본부 대표적 사회연결융합프로젝트 ‘아틀리에’ 프로그램 지원
송창수 대학혁신본부장 “비교과 과정 통해 변화하는 관광시장에 대응”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정은성)는 11월 23일 오후 교내 문화이벤트실습실에서 2021년 ‘아틀리에 프로그램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아틀리에’ 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 대학혁신본부(본부장 송창수)의 대표적인 사회연결융합프로젝트로 관광경영학과와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 드론케스트 무인항공교육원, ㈜EMI가 함께 전라남도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온택트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전라남도 관광개발의 화두인 해양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남도 블루 아일랜드 관광루트’를 개발하고 드론을 활용해 전남의 수려한 해상관광루트를 촬영한 뒤 온택트 관광콘텐츠로 제작해 이날 발표를 진행했다. 관광경영학과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영상 촬영 및 영상콘텐츠 편집기법 학습을 통해 스마트관광시대 비대면 마케팅 전략인 온택트 관광콘텐츠 개발 역량을 학습했다.
송창수 대학혁신본부장은 “비대면 관광활동 증가에 따라 온택트 관광콘텐츠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관광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규 교과과정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비교과 과정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정은성 관광경영학과장은 “스마트관광시대 관광객과 산업체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비정형 빅데이터 수집을 위한 영상데이터 수집 및 변환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2021년 광주·전남 지역혁신 플랫폼사업의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의 주관학과로 선정돼 지역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과 및 비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2년 1월부터 2월까지 지역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관광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