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말고 이 배우가…” 영화 기자, '지옥' 보고 이런 반응 보였다

2021-11-29 08:19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인기 공신 배우 유아인
국내 내로라하는 기자·평론가들 '지옥' 리뷰

영화 기자·평론가들의 넷플릭스 '지옥' 감상평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무비건조'에는 '<지옥> 긴급 좌담!!' 평론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전 허핑턴포스트코리아 편집장·씨네21 기자 김도훈 영화 기자, 전 씨네21 기자 이화정 영화 기자, 배순탁 음악 평론가, 전 씨네21 편집장 주성철 영화 기자 등 내로라하는 국내 평론가들이 자리했다.

이하 유튜브 '무비건조'
이하 유튜브 '무비건조'

이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을 리뷰하며 "정말 요즘 핫한 작품이다. 이제는 K-문화가 어색하지 않을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지옥'에서 새진리회 교주를 맡은 배우 유아인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주성철 영화 기자는 "유아인 배우와 그 역할이 잘 어울렸다. 이른바 사이비 교주의 느낌과 맞아떨어지는 부분이 있었다. 몰입이 잘 됐다"고 칭찬했다.

이하 넷플릭스 '지옥' 공식 예고편
이하 넷플릭스 '지옥' 공식 예고편

이화정 영화 기자 역시 "유아인 배우가 보여주는 과장된 연기가 괜찮다고 생각한다. 영화 '소리도 없이'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더 많은 실험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에 반해 김도훈 영화 기자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며 "유아인이라는 배우만이 할 수 있는 톤&매너가 그대로 살아나는 연기였다. 하지만 저는 원작 '지옥'(웹툰)을 봤으니까, 교주 역할에 정말 아무런 표정 없이 해맑은 배우가 연기했으면 어땠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고 평론했다.

유튜브 '무비건조'
유튜브 '무비건조'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이어 김도훈 영화 기자는 "이를테면 제가 처음 딱 떠올렸던 건 아이러니하게도 배우 '박보검'이었다. 제가 생각했던 젊은 메시아 캐릭터는 조금 달랐던 거 같다"며 "유아인이라는 배우만이 할 수 있었던 연기임은 분명하다"고 인정했다.

유튜브, 무비건조
home 김유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