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교수, 이준석 저격 “페미니즘 잘 모르는 듯”

2021-11-30 16:37

add remove print link

이수정 영입을 대놓고 반대했던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페미니즘은 여성이 자신의 독자적인 정체감 찾는 과정”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비판했다.

이수정 교수 / 유튜브 'CBS 라디오'
이수정 교수 / 유튜브 'CBS 라디오'

이수정 교수는 30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제 영입에 대해) 명시적 반대를 언론에 발표하신 분도 계시더라"며 "페미니즘과 래디컬리즘(급진주의) 구분을 (이 대표가) 잘 못 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라디오에서 이 교수는 "급진주의는 여러 가지로 부작용이 있겠지만, 제가 지금까지 이야기했던 내용은 범죄 피해자의 피해를 무시하는 형사사법 제도가 돼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지, 제가 피해자 중 여자들만 보호해달라는 이야기를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페미니즘은 여성이 자신의 독자적인 정체감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 뉴스1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3일 조선일보 유튜브 채널에서 "이수정 교수를 영입한다면 확실히 반대한다. 지금까지 이 당이 선거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과 방향이 반대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 측은 "이 교수가 2030 남성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페미니스트로 꼽히며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만큼 '이대남'(20대 남성) 표 결집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이라고 부연했다.

이하 이준석 대표 인스타그램
이하 이준석 대표 인스타그램

또 이수정 교수는 CBS 라디오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도 언급했다.

이 교수는 '건강한 페미니즘'을 거론한 데 대해서는 "아마도 (윤 후보가) 페미니즘에 대한 이해도가 깊지 않으신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그는 "그래서 사실 (선대위에) 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새가 날려면 왼쪽 날개 하나만으로 날 수가 없다. (국민의힘 여성 정책의) 빈틈을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영입 제의를 수락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Olive '편 먹고 갈래요? <밥블레스유2>'
Olive '편 먹고 갈래요? <밥블레스유2>'

이 대표는 지난 29일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말만 남기고 잠적했다. "^-^p"라는 이모티콘까지 남겼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