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 가장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은…개발자가 직접 공개한다
2021-12-09 11:54
add remove print link
불닭볶음면 개발자 원주연 팀장
'유퀴즈' 출연해 꿀맛 조리법 밝힐 예정
전 세계에 '불닭' 열풍을 일으킨 '불닭볶음면'의 개발자가 '유퀴즈'에 출연한다.

지난 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방송 말미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배우 구교환,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 디지털 디자인 회사 대표와 함께 불닭볶음면 개발자가 출연을 알렸다.

네티즌들은 그중 특히 불닭볶음면을 개발한 원주연 팀장 출연 소식에 관심을 나타냈다. 인터넷 커뮤니티 더쿠 이용자들은 해당 소식을 전한 게시글에 "불닭과 함께 인생이 달라졌다", "감사하다, 제 입맛을 바꿔준 분", "매운 걸 좋아하게 만들어주셔서 정말 고맙다", "다음 주 유퀴즈 꼭 본방사수 해야겠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불닭볶음면은 지난 2012년 첫 출시 이후 지난 9년간 누적 매출 1조 2000억 원을 돌파하며 삼양식품의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해외 매출액은 올해 3분기까지 총 2300억 원으로 국내 매출액 720억 원의 3배가 넘었다. 지난해 삼양식품의 매출은 6485억 원으로 붉닭볶음면의 성공에 힘입어 매해 1000억 원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원 팀장은 방송을 통해 "불닭볶음면을 개발하기 위해 1년여간 닭 1200마리와 매운 소스 2톤을 들여 연구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불닭볶음면 꿀맛 조리법을 직접 전수해 시청자의 기대감을 높였다. 유재석은 원 팀장과 조리법에서 의견 차이를 보여 그 이유에 궁금증을 낳기도 했다.


불닭볶음면 개발자가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는 15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