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방법이… 유일하게 수능 만점 받은 김선우씨, 초특급 '후기' 전했다

2021-12-10 21:55

add remove print link

2022학년도 대학능력시험 수능 만점자
고려대 재학 김선우, 특별한 후기 전해

수능 시험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받은 김선우 씨가 놀라운 소감까지 전했다.

김선우 씨  / 메가스터디 제공
김선우 씨 / 메가스터디 제공

오늘(10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이 발표됐다. 만점자는 현재 고려대 행정학과에 재학 중인 김선우 씨(20) 단 1명이다.

SBS가 김선우 씨와 인터한 내용을 10일 보도했다. 김 씨는 공부 비결과 수능후기를 밝혔는데 그 내용이 독특하다.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뉴스 1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뉴스 1

김 씨는 "많은 문제를 풀기보다는 한 문제라도 확실하게 풀자고 생각했다. 정시에 대해 잘 몰라 학원 수업을 충실하게 들었고 문제는 기출 위주로 공부했다"며 "새벽 6시 30분에 기상하고 밤 12시 반에 잠드는 규칙적인 생활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학원 수업이 없는 날에도 50분 공부, 10분 휴식이라는 규칙을 준수하고, 간단히 운동하며 체력 관리에도 신경을 썼다고 덧붙였다.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셔터스톡

그러면서 "수능 1교시 국어 시간에는 문학이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당황했다"며 "'멘탈'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 정도면 '불수능'이겠구나 이런 마음가짐으로 임했다"고 말했다.

김 씨는 이번에 정시 전형으로 서울대 경영학과에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 졸업 후에는 정부 부처에서 일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전국서 딱 1명만 나온 '수능 만점자' 정체 공개됐다…여성 응시자였다 (+사진) 2022학년도 수능, 유일한 만점자 정체 공개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이범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