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입니다, 서울 이태원 보증금 '500/40' 원룸 크기가 이렇습니다” (영상)

2021-12-12 16:07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 되고 있는 서울 집값
서울 이태원 인근 '500/40' 원룸, 충격적인 방 크기

좁아도 너무 좁은 원룸을 보고 충격에 빠진 유튜버의 영상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유머 페이지 등에서는 '보증금 500 월 40 이태원 원룸'이라는 제목의 글이 눈길을 끌었다.

해당 게시글의 원본은 지난해 2월 유튜버 '곽튜브KWAKTUBE'가 올린 '빈방 넘쳐 흐르는 대학가 자취방 구하기 - 서울살이 03' 영상이다.

이하 유튜브 '곽튜브KWAKTUBE'
이하 유튜브 '곽튜브KWAKTUBE'

영상에서 유튜버는 서울 이태원 인근 보증금 500만원, 월세 40만원 원룸을 보기 위해 지인과 해당 장소로 출발했다.

"신축 건물이라 좋은 거 같다"며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던 유튜버는 문을 열자마자 황당한 표정을 지었다. 바로 방이 좁아도 너무 좁았기 때문이다.

해당 '500/40' 이태원 원룸 크기는 사람 한 명이 간신히 누울 수 있을 정도였다. 또 옆에 물건을 올릴 수 있는 선반이 있어 팔조차 제대로 펴지 못하는 수준이었다.

유튜버는 "이렇게 좁은 집은 처음 본다"며 황당해하면서도 웃음을 감추지 못해 보는 이들을 씁쓸하게 했다. 이어 그는 "이태원이 비싸긴 많이 비싸다"라고 말했다.

이하 유튜브 '곽튜브KWAKTUBE' 댓글 창
이하 유튜브 '곽튜브KWAKTUBE' 댓글 창

이를 본 누리꾼들 역시 "와 진짜 좁다", "저런 방이 500에 40", "방이 베란다인 줄", "내 방 화장실보다 좁은 거 같다" 등 씁쓸한 의견을 남겼다.

유튜브, 곽튜브KWAKTUBE
home 김유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