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19금 한국 신작 드라마, 예고편 공개되자 의외의 반응 쏟아졌다 (영상)

2021-12-31 11:44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신작 '지금 우리 학교는'
다음 달 28일 전격 공개 확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하 '지우학')의 공개일이 다음 달 28일로 확정됐다.

넷플릭스는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지우학'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지우학'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원작은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이라는 평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예고편이 공개되자 드라마를 기다리던 많은 팬은 의외의 반응을 나타냈다. 바로 드라마 속 연출과 좀비들의 분장이 어색하다고 지적한 것.

커뮤니티 더쿠 댓글 창
커뮤니티 더쿠 댓글 창

커뮤니티 더쿠 이용자 중의 일부는 예고편을 보고 "분장 연출이 묘하게 촌스럽네", "뭔가 살짝 불쾌한 골짜기 느낌인데", "좀비 같지 않고 사람 같음" 등 댓글을 달며 다소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넷플릭스판 '지우학'은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 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추노' 등을 집필한 천성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등 신예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지난 1일 영상물등급위원회가 공개한 '지우학'의 관람 등급 심의 결과에 따르면, '지우학'은 7개의 항목 중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 위험까지 5가지 부문에서 청소년 시청 불가 등급을 받았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심의 결과 / 영상물등급위원회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심의 결과 / 영상물등급위원회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은 다음 달 28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home 장연우 기자 jyw951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