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여기서 찍었다고? 화제작 ‘지우학’ 실제 촬영지는…바로 여기였다

2022-02-04 08:55

add remove print link

전 세계적으로 인기 끌고 있는 작품
궁금증 모으고 있는 '지우학' 촬영지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하 지우학)'의 실제 촬영지는 어딜까.

이하 '지금 우리 학교는' 공식 트레일러 /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이하 '지금 우리 학교는' 공식 트레일러 /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지우학' 극 중 배경은 경기도 효산시다. 경기도는 실제로 존재하는 행정구역이지만 효산시는 가상의 도시다. 효산시 효산고등학교에서 벌어지는 일을 담은 '지우학'은 실제로 전남 순천에 존재하는 효산고등학교와는 전혀 무관하다.

'지우학' 실제 촬영지는 바로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성희여자고등학교다. 학교 경관, 운동장 등 다수 장면이 성희여고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성희여고 홈페이지에 게재된 학교 경관 사진에서는 '지우학'에 등장한 여러 익숙한 장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촬영지 / 이하 성희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
'지금 우리 학교는' 촬영지 / 이하 성희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

'지우학'은 성희여고 외에도 대전 중구 중동의 목천교, 선화동, 은행동 등 곳곳에서 촬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우학'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31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같은 달 28일 공개된 '지우학'은 공개 2, 3일 차 만에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톱 10 랭킹에서 총 803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포스터
'지금 우리 학교는' 주연 배우 박지후와 윤찬영 / 박지후 인스타그램
'지금 우리 학교는' 주연 배우 박지후와 윤찬영 / 박지후 인스타그램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