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후보 vs 최약체 후보” 누구나 아는 유명배우, 대놓고 대선후보 저격했다

2022-02-03 22:36

add remove print link

특정 후보 지지 나선 유명 배우
배우 김의성이 '이재명 갤러리'에 쓴 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글을 쓴 배우가 있다.

이재명·윤석열 후보 / 뉴스1
이재명·윤석열 후보 / 뉴스1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지난 1일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에는 '야 이 애송이들아'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이름은 김의성이다. 그는 배우다.

배우 김의성은 해당 글에 "이제 세 번째 글 쓰니까 반말 할게. 너네도 반말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제발 여론조사에 휩쓸려 개복치짓 좀 하지 말아라. 응? 여론조사는 비뚤어진 선거운동 수단이 된 지 오래야. 거기에 일희일비하는 것 자체가 저들이 원하는 것. 즉 저들을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냥 마음속에 촛불 하나 딱 켜고 사람들 만나고 설득하고 촛불 나눠주고 같이 투표장에 나가라. 그러면 이긴다"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특히 그는 "역대 최고급 후보 대 역대 최약체 후보다. 박빙인 게 열받지만 지금의 박빙이 쟤들 영혼까지 끌어 똘똘 뭉친 결과야. 더이상은 없음"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김의성
김의성

김의성은 이미 SNS 등에 여러 차례 정치적 견해를 공개적으로 밝혔던 인물이다. 지난해 11월에는 "아마 이 포스팅이 제 마지막 정치 이야기가 될지도 모르겠다"라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에 글을 쓴 뒤 직접 자신의 셀카가 담긴 사진 등을 인증하며 나타났다.

김의성이 인증한 사진 /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김의성이 인증한 사진 /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그는 과거 쌍용자동차 해고 노동자 복직을 위한 1인 시위, 광화문 세월호 단식 농성장 방문, 홍콩 범죄인 인도법 반대 시위 참가 등 진보적 행보를 보여왔다.

김의성은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멤버 주진우 기자와 함께 영화 '나의 촛불' 공동 감독으로 연출하기도 했다. '나의 촛불'은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정농단 사건 및 당시 벌어졌던 촛불시위를 주제로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10일 개봉된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