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완전 미쳤다” 드덕들 환장할 2022년 웨이브 라인업

2022-02-16 14:49

add remove print link

2022 웨이브 오리지널 작품
약한영웅, 트레이서 2 등

2021년 ‘모범택시’, ‘원더우먼’, ‘검은태양’, ‘오월의 청춘’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웨이브가 2022년에도 다수의 오리지널 작품을 선보인다. 2022년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을 정리했다.

1. 트레이서 시즌 2
MBC "트레이서"
MBC '트레이서'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 황동주(임시완 분)의 활약을 그린 추적 활극이다.

시즌 1에 이어서 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박용우가 그대로 출연한다. 시즌 2는 오는 18일 웨이브에서 선공개된다.

2. 약한영웅
네이버 웹툰(좌) , 박지훈 인스타그램(우)
네이버 웹툰(좌) , 박지훈 인스타그램(우)

'약한영웅'(감독/각본 유수민)은 연약해 보이는 성적 상위 1%의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폭력에 맞서 싸우는 액션 성장 드라마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몸은 약하지만 두뇌와 도구, 사람 심리를 이용해 싸우는 주인공 연시은 역에는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이 맡았다.

3. 위기의 X
이하 웨이브
이하 웨이브

‘위기의 X’는 자기 잘난 줄 알고 살아가던 평범한 아저씨가 권고사직, 벼락 거지, 신체 노화의 현실 자각 3단 콤보를 맞고 아등바등 살아가게 되는 코미디 드라마다.

변화무쌍한 현대 사회에서 살아남고자 몸부리치는 a저씨에는 배우 권상우가, a저씨의 주치의이자 인생 선배 허준 역에는 배우 성동일이 연기한다.

4. 젠틀맨
주지훈 / 넷플릭스 "킹덤"
주지훈 / 넷플릭스 '킹덤'

‘젠틀맨’은 웨이브의 첫 오리지널 영화로 누명을 벗기 위해 검사 행세를 시작한 주지훈을 필두로 박성웅, 최성은 등이 출연한다.

5. 데드맨
tvN 시그널(좌), JTBC "부부의 세계"(우)
tvN 시그널(좌), JTBC '부부의 세계'(우)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 에이스가 1000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며 진범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다. 배우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 등이 출연한다.

6. 용감한 시민

‘용감한 시민’은 학창 시절 합기도로 전국을 제패했던 소시민이 7년 후 기간제 교사가 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기간제 교사로 정교사가 되기 위해 본성을 숨기고 생활하는 소시민 역은 배우 신혜선이, 무에타이 선수 출신으로 고등학교 남자 일진 한수강 역은 이준영이 맡는다.

home 심수현 기자 ssh665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