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 메타버스 설계 공모전 성료

2022-02-23 10:59

add remove print link

‘대상’ 조민경 씨 등 12명 시상…입상 맵, 실제 수업·비교과 활동에 활용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장윤경)은 22일 대학에서 자체 개발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에 대한 재학생들의 관심 제고를 위해 개최한 메타버스 설계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메타버스 플랫폼의 하나인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 가상 공간 내에서 나만의 캠퍼스와 강의실을 설계해 보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으로 총 44명의 재학생이 참가, 조민경(한국어학과 4학년) 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또 우수상 2명(정청미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학년, 김유진 호텔경영학과 3학년), 참가상 9명(고수경 식품영양학과 3학년 외 8명) 등 총 12명이 입상했다.

대상 수상자 조민경 씨는 “생각하지도 못한 좋은 결과를 받게 돼 기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용감하게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입상한 맵은 교수자들이 실제 수업과 비교과 활동을 진행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며, 2월 23일부터 시작되는 신입생 대상 Pre-School에서 첫 번째로 사용할 예정이다.

교수학습개발원 장윤경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독창성이 매우 돋보였으며, 학생들의 시각에서 만들어진 가상캠퍼스와 강의실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있기에 이 맵을 활용해 교수자들이 다양한 수업과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수자들의 에듀테크 역량을 지원할 수 있는 소규모 워크숍도 활발하게 진행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