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미래 진로 설정 위한 AI·SW 특강 성료

2022-02-24 09:57

add remove print link

동신여고 1학년 학생 대상 운영
"창의·융합적 인재로 성장 기대"

호남권 최초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동신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 정보 탐색을 위한 AI·SW 특강'을 진행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은 '4차 산업 혁명 시대 AI·SW와 Metaverse 세상'이라는 주제로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의 전문가 자원과 실습실 공간을 활용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미래 신산업분야에 반드시 요구되는 AI(인공지능)·SW(소프트웨어)인재 양성을 위해 AI의 이해와 활용, AI·SW를 활용한 Metaverse(메타버스) 세상 이해와 제작 등 체험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AI·SW기반 교과연계를 통한 고교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AI·SW 특강은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동신여자고등학교 1학년 도아현, 박필주, 박시연, 장서영, 박재은, 강은수 학생이 참여했으며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조영주 담당교수와 노치상 연구원이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조선대 조영주 담당교수는 “미래진로 탐색의 시간을 끝내고 이제는 진로를 선택해야하는 지역 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AI·SW를 즐겁게 이해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마련한 AI·SW특강은 매우 의미 있고 보람된 일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지역 고등학생들이 시대에 흐름에 맞는,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융합적 인재로 성장하고 AI·SW 윤리소양을 갖추어 미래진로를 잘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또한 AI·SW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가 이루어지는 교육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프로그램 운영 소감을 전했다.

동신여고 강정희 교사는 “동신여고는 시대를 이끌고 AI·SW교육을 선도하는 명문 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자 2021년 광주시교육청과 함께 AI공간구축을 진행하였고, 시대적 요구에 부흥하는 AI·SW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학년 재학생들에게 AI·SW관련 교육 콘텐츠를 호남 최초 SW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아울러 우리 학생들에게 올 한해도 꾸준하게 우리지역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전문가 자원을 활용한 AI·SW교육의 기회가 주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에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신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조영주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2022년에도 꾸준한 지원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