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신중년 희망일자리 참여기업 모집

2022-03-02 14:35

add remove print link

중장년 신규 취업자에게 300만 원, 고용기업에는 500만 원 지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3월 11일까지 신중년 희망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이하 ‘신중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일자리사업은 중장년의 취업 장려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장년 신규 취업자와 고용기업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10개월 간 매월 50만 원의 고용유지금을, 중장년 취업자에게는 최대 10개월 간 매월 30만 원의 취업장려금을 지급한다.

올해 곡성군은 총 3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일 기준 곡성군에 소재한 중소기업 및 중장년 취업자가 대상이다. 기업 규모는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단 영농 및 영어조합번인, 농업 및 어업회사법인, 지역 에너지 및 ICT기업,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청)가 지정한 대학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은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중장년 자격으로는 곡성군에 주소를 둔 만 40세 이상부터 69세 이하의 미취업자라는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유의할 것은 대상기업 선정 이후 곡성군과 해당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게 되는데 이 업무협약 이후에 신규로 채용된 중장년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중장년 근로자는 해당 중소기업에서 일간지나 인터넷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 모집해야 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3월 11일 18시까지 곡성군 인구정책과 지역공동체팀(곡성읍 군청로 50, 061-360-2933)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필요한 서류는 중장년 취업 채용 신청서, 중장년 취업 운영 계획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으로 관련 서식은 곡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