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미쳤다” 넷플릭스에서 제작 확정한 드라마 BEST 7

2022-03-08 13:46

add remove print link

2022년 넷플릭스 공개 예정 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지옥’, '소년심판'에 이어 내년 공개될 한국 드라마들을 정리했다.

1. 사냥개들 
SBS "더 킹: 영원의 군주"
SBS '더 킹: 영원의 군주'

‘사냥개들’은 돈을 좇아 사채업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으로,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우도환이 연기하는 건우는 복싱 유망주였지만 어머니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자 최 사장을 만나 경호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된다. 건우와 함께 일하게 된 복서 출신 우진 역은 이상이가 맡는다.

2. 안나라수마나라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웹툰 작가 하일권이 지난 2010년 연재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너무 일찍 어른이 돼버린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 돼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다룬 휴먼 드라마다. 리을 역에는 배우 지창욱이, 윤아이 역에는 최성은이 캐스팅됐다.

3. 수리남
이하 넷플릭스
이하 넷플릭스

‘수리남’은 남미의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여정을 담은 이야기다.

실화 바탕이며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군도: 민란의 시대’, ‘공작’을 연출한 윤종빈 감독이 연출한다. 출연진은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이다.

4. 모범가족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이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면서 마약 조직 2인자와 얽히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는 시리즈 작품이다. 배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이 등장한다.

5. 20세기 소녀
어썸이엔티 제공
어썸이엔티 제공

한편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도 온다. 20세기 마지막인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우선이었던 17세 소녀 보라(김유정 분)가 겪는 아프지만 설레는 첫사랑과, 21세기에 다시 들려온 그 사랑의 소식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을 다루는 로맨스다.

6. 종이의 집 한국판

‘종이의 집'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인 스페인 드라마로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8인의 범죄자들을 모아 스페인 조폐국과 중앙은행 지하에 있는 금괴를 터는 내용이다.

강도단의 범죄 설계자 교수 역에는 배우 유지태가 캐스팅됐다. 8인의 강도단에서 리더 역을 맡은 베를린은 배우 박해수가 연기한다.

7. 블랙의 신부
김희선 인스타그램
김희선 인스타그램

‘블랙의 신부’는 결혼이나 재혼으로 상류 사회 진출을 꿈꾸는 이들의 욕망을 그려낸 현실 풍자극이다.

배우 김희선이 강남 중산층 주부로 살다가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된 서혜승 역을 연기하며 이현욱이 자수성가한 벤처기업 회장 이형주 역을 맡았다.

home 심수현 기자 ssh665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