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미쳤다” 2022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작품 BEST 5

2022-03-16 14:12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2022 한국 작품 라인업
야차, 글리치, 택배기사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지옥’, ‘고요의 바다’에 이어 2022년 공개될 한국 드라마들을 정리했다.

1.종이의 집

이하 넷플릭스
이하 넷플릭스

한국판 ‘종이의 집'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인 스페인 드라마로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8인의 범죄자들을 모아 스페인 조폐국과 중앙은행 지하에 있는 금괴를 터는 내용이다.

강도단의 범죄 설계자 교수 역에는 배우 유지태가 캐스팅됐다. 8인의 강도단에서 리더 역을 맡은 베를린은 배우 박해수가 연기한다.

극중 사건의 화자로 설정된 도쿄 역에는 배우 전종서가 캐스팅됐다. 8인의 강도단과 교수를 쫓는 TF팀에는 배우 김윤진과 김성오가 캐스팅됐다.

2. 글리치

tvN '빈센조'
tvN '빈센조'

‘글리치’는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을 만나며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 홍지효 역에는 배우 전여빈이 캐스팅됐다.

3. 택배기사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 탓에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을 배경으로 한다. 여기에 범상치 않은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우 김우빈, 이솜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4. 야차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에서 일명 `야차`가 이끄는 국정원 비밀공작 전담 블랙팀과 특별감찰 검사, 그리고 각국 정보부 요원들의 숨막히는 접전을 그린 첩보 액션을 그린다. 배우 설경구, 박해수, 양동근 등이 출연한다.

5. 썸바디

김영광 인스타그램
김영광 인스타그램

‘썸바디’는 ‘은교’ 정지우 감독이 선보이는 첫 시리즈 연출작으로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 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친구들이 겪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등이 출연한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