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완전 미쳤다” 드라마 제작 확정된 웹툰 BEST 8
2022-03-23 14:43
add remove print link
드라마 제작 확정된 웹툰들
아일랜드, 기기괴괴, 내일 등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가 점점 늘고 있다.
웹툰을 드라마로 만들면 원작을 즐겨 봤던 10~20대 팬을 시청자로 끌어들일 수 있다. 드라마에선 볼 수 없었던 참신하고 기발한 소재도 많다. 드라마화가 확정된 웹툰들을 정리했다.
1. 아일랜드

'아일랜드'는 저주 어린 불사의 삶을 끝내기 위해 여인이 필요한 남자와 슬프고도 잔혹한 운명과 숙명을 알지 못하는 여자, 그리고 한 소녀를 지키지 못했단 죄책감에 휩싸인 구마사제가 제주도를 배경으로 비밀을 파헤치는 퇴마물로 이다희, 김남길, 차은우가 출연한다.
2. 기기괴괴
3. 재혼황후

‘재혼황후’는 동대제국의 완벽한 황후였던 나비에가 황제인 남편이 노예 출신 여자에게 황후 자리를 넘겨주려 하자 옆 나라 황제와 재혼하기 위해 이혼을 택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4.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연예기획사 WW엔터를 하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여주인공이 환생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전생인 '18회차 인생'에서 12살 윤주원이 9살 문서하를 만나 호감을 갖게 되지만 사고로 목숨을 잃고 '19회차' 인생 반지음으로 태어나 다시 문서하를 만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5. 내일

라마 작가의 '내일'은 현실과 사후세계를 오가는 저승 오피스 판타지다.
취준생 최준웅이 우연한 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지며 주인공은 다시 살아나기 위해 저승독점기업 주마등의 특별위기관리팀 막내로 들어간다. 그곳에서 극단적 선택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막는 이야기다. '복수가 돌아왔다', '이별이 떠났다'를 제작한 슈퍼문픽쳐스에서 제작한다.
위기관리팀 팀장 구련 역은 배우 김희선이 맡는다.
6. 피에는 피

‘피에는 피’는 남파공작원으로 훈련받은 주인공이 북한에서 버림받고 8년 후 남북한이 통일된 한국에서 '통일 영웅'으로 추앙받는 원수들에게 죽은 어머니와 여동생에 대한 복수를 하는 내용이다.
7. 닭강정
웹툰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로 인해 사람들이 닭강정으로 변하고 이에 연루된 사람들이 사망, 실종하면서 일어나는 개그 만화다.
드라마는 총 12부작으로,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았다.
8. 가우스 전자

웹툰 ‘가우스전자’는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에서 벌어지는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