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 자동차 구입하려면 지금 바로 사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2022-03-28 11:00
add remove print link
테슬라 나흘만에 제품 가격 최고 440만원 인상
자동차 가격 인상되는 카플레이션 장기화 조짐
'정리정돈'이 매주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정리정돈은 '정리하면 돈 되는 경제 콘텐츠'를 표방합니다. 모빌리티 관련 핫한 이슈를 재밌게 풀어 전합니다. 모빌리티 전문 채널 M트렌드의 전문가와 위키트리 취재진이 함께 만듭니다.

유가 상승에 이어 자동차 가격까지 연일 치솟고 있다. 수입차와 국산차를 가리지 않고 “오늘이 가장 싸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심화하는 카플레이션, 일명 자동차 가격 인상에 대해 위키트리와 M트렌드가 함께 짚어봤다.
최근 글로벌 전기차 1위 기업 테슬라는 차량 가격을 두 차례 연달아 올렸다. 11일 주요 모델의 가격을 100만~200만 원 인상한 데 이어 15일 또다시 가격을 인상했다. 이에 모델3와 모델Y는 불과 나흘 만에 약 310만∼440만 원 가까이 올랐다.
최근 카플레이션 현상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차량용 반도체 생산 부족에 배터리 등 차량 부품의 원자재 가격 상승, 고유가로 인한 물류비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이 벌어지기 전만 하더라도 재고 차량 할인, 무이자 할부 등 차량 구매 시 여러 혜택 등이 있었지만 요즘은 찾아보기 힘들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이러한 카플레이션 추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반도체 품귀 현상에 더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니켈 등 차량 부품 원자재의 글로벌 수급난 역시 쉽사리 해소될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올해 자동차 구매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가격 인상 계획 등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영상 내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채널 '위키트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