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생활 TIP] 마스크 쓰고 안경 김 서림 해결하는 방법

2022-03-29 16:27

add remove print link

안경 쓴 사람, 마스크 착용 괴로워
'안경러'들 눈길 끄는 초간단 방법

셔터스톡
셔터스톡
"마스크 들었다가 놨다가 진짜 불편해요"

"김 서림 사라질 때까지 안경 벗고 버틴다"

"수시로 안경 벗었다가 썼다가 무한 반복ㅠㅠ"

셔터스톡
셔터스톡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가운데 이처럼 안경 착용자는 김 서림으로 인한 불편이 크다. 대중교통을 탈 때나 건물을 들어설 때마다 뿌옇게 변한 안경이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줄 꿀팁 3가지를 소개한다. (바로가기)

위키트리
위키트리

1.마스크 윗단 접으면 날숨 차단 효과 up

마스크 상단 코에 걸쳐지는 와이어 부위을 바지단 접듯 1㎝가량 안쪽으로 살짝 접어서 주름을 만들어주면 된다. 이후 마스크를 착용하면 접힌 부분이 새어 나오는 날숨을 막아 안경의 김 서림을 상당 부분 줄여준다. 그러나 마스크 밀착도를 떨어뜨려 방역효과를 약화시킨다는 단점이 있으니 주의할 것!

셔터스톡
셔터스톡

2. 안경알에 주방 세제액, 린스 바르는 것도 효과

분무기에 주방 세제와 물을 조금 넣고 잘 흔들어 거품을 만든 뒤 안경에 뿌린다. 이후 안경렌즈를 천으로 살짝 문지른다. 표면에 친수성 막을 형성해 물방울이 맺히지 않도록 하는 원리다. 헤어린스를 안경렌즈에 살짝 발라주는 방법도 있다. 4시간 정도의 짧은 지속시간과 번거로움이 단점이다.

이하 바나나빌딩
이하 바나나빌딩

3. 김 서림 방지 안경닦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느라 안경 김 서림에 늘 고통스러워하는 안경러들이 혹 할만한 신박한 아이템이다. 렌즈를 닦기만 해도 김 서림이 방지되는 안경 클리너로 썬글라스, 카메라 렌즈, 자동차 미러, 거울에도 사용 가능하다. (바로가기)

한 번만 닦아줘도 최대 8시간동안 김서림 방지가 지속된다. 무려 99.9%의 살균, 소독 효과가 있고 pH7 중성으로 렌즈가 손상될 걱정도 없다. 개별 포장으로 위생적이고 파우치, 안경케이스에 휴대하기 좋다.

간편하게 닦아주기만 하면 오랫동안 선명한 시야를 얻을 수 있어 안경 착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해 물질, 항균 테스트를 완료한 안전 적합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하다.

‘김 서림 방지 안경닦이 티슈 30p’는 온라인 쇼핑몰 택샵에서 최저가 9,900원으로 득템할 수 있다. 이젠 김이 모락모락 나는 음식도 안경을 끼고 당당하게 먹어보자. (바로가기)

home 황인정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