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근 광주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교육국제화특구 추진’

2022-04-04 16:24

add remove print link

‘국제화교육특례학교’ 신설,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통한 교육 광산 만든다.

윤봉근 광주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가 4일 월곡동 필승선대위 사무실에서 “‘교육국제화특구’ 추진 및 ‘국제화교육 특례학교’를 신설해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윤봉근 광주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윤봉근 광주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교육국제화특구는 교육부의 ‘교육국제화특구의 지정ㆍ운영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약칭:교육특구법)’에 따라 국제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목적으로 외국어교육 및 국제화 교육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지역이다.

천안시, 대구광역시, 송도 신도시 등이 국제경쟁력의 제고를 위한 교육국제화 선도모델로 육성되고 있다.

광산구청장 윤봉근 예비후보는“광산구는 세대별 교육 의존도가 높은 30∙40대 가정이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다.”라며, “국제교류의 확대로 글로벌 인재 양성의 중요성은 꾸준히 요구되고 있다”라면서 ‘교육국제화특구’지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윤 예비후보는“ 광산구는 4개의 대학과 44개의 중∙고등학교를 비롯해 45개의 초등학교와 1개의 특수학교를 보유한 호남 최대의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라며 대학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메타버스(가상체험공간)을 이용하는‘디지털 교육’ 확대를 약속했다.

이어 윤 예비후보는 “교육국제화 특구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과 지역주민의 정주 여건 개선 및 인구 유출 완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윤 예비후보는 교사 출신으로 광주광역시교육위원회 의장,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을 역임하고, 전) 문재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위원, 국무총리실 행정협의조정위원등 교육과 행정 경험을 두루 거치면서 경륜과 전문성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