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2022-04-06 15:46

add remove print link

시민 과학 지평 넓히는‘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2회차 운영
13일 오후 7시 ZOOM 등 온라인 통해 미생물학자인 문성실 작가 강연 진행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 강연 포스터 /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와 공동으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2회차를 진행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은 APCTP에서 선정한 10개 도서의 저자들을 초빙해 코로나 19와 강연자의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강연을 진행한다.

 2월에 시작한 1회차 강연에 이어 2회차 강연은 오는 13일 오후 7시에 문성실 작가(미생물학자)가 진행하며, 주제는  ‘사이언스 고즈 온(부제: 바이러스와 싸우는 엄마 과학자)’ 이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ZOOM과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및 아태물리센터 NAVER TV에서도 들을 수 있다.

 ZOOM으로 강의에 참여하는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강의 도서를 증정한다.

 신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하고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270-4609)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미생물학은 생소하고 어려운 분야일 수 있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사고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온라인으로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