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2-1 여대생 진로캠프’진행

2022-04-08 21:36

add remove print link

-‘창의 다섯, 진로NFT 하나’라는 제목으로 진행

진로캠프 진행 모습 / 사진제공=경성대
진로캠프 진행 모습 / 사진제공=경성대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난 1일(금)과 2일(토) 양일에 걸쳐 ‘2022-1 여대생 진로캠프’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여대생 진로캠프’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 방향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관련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약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창의 다섯, 진로NFT 하나’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진로캠프에서는 커리어다올 정수연 강사를 포함하여 총 3명의 진로 전문가가 초청되었다.

전체 진행은 창의력 퀴즈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으로 주도적 진로설정 강의, 결과물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창의력 퀴즈를 풀며 본인의 창의력 지수를 체크해보고 창의력이 진로설정에 필요한 이유에 대해 특강을 들으며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대체 불가능한 진로 자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이번 프로그램은 비대면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ZOOM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이프랜드 디지털 에듀테크, 구글 jam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은 이프랜드를 활용하여 자신의 진로 자원을 메타버스 내에서 패들렛을 통해 발표하였으며 학생들 간의 상호 평가를 통해 우수참여자를 선정하여 시상까지 진행하였다.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의성과 NFT메타버스까지 너무 재밌었고 또 듣고 싶다.”, “요즘 트렌드와 맞는 내용이라 흥미 있었고, 강사님들이 재미있게 진행해주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