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AI교육연구원 최종승인~미래교육 방점 찍겠다”

2022-04-25 16:51

add remove print link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AI교육연구원 최종승인~미래교육 방점 찍겠다”

박혜자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가 ‘AI교육연구원’ 전국 최초 설립승인에 힙입어 미래교육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25일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광주에 AI교육연구원 설립이 최종 승인되면서 미래교육에 대한 기반이 하나둘씩 쌓이고 있다”며 “여기에 미래교육원 신설을 통해 방점을 찍겠다”고 말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체험·연구 중심의 AI교육연구원에 빅데이터 기반의 미래교육 하드웨어를 구축해 미래교육원(가칭)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미래교육원을 통해 빅데이터ㆍ인공지능(AI)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고 미래교육을 통한 수업 혁신으로 4차산업에 걸맞는 광주교육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최종 승인 받은 광주AI교육연구원은 VR, AI/SW코딩 등 AI관련 교육과 체험, 연구 등을 맡게 된다. 여기에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미래교육원을 신설, 통합·운영해 ▲개인별 맞춤형 디지털 이력관리 시스템 ▲AI빅테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교육 플랫폼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서 라키비움 ▲1교 스마트 짐 등을 지원·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소트프웨어 중심의 광주AI교육연구원에 하드웨어 격인 미래교육원이 신설되게 되면, 광주지역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모두 갖춰진 미래교육 시스템이 운영되게 된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AI교육연구원 설립 승인을 통해 광주의 미래교육 도입은 코앞으로 다가왔다”며 “AI교육 도입을 통한 교육환경 변화로 광주 교육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혜자 광주광역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제19대 국회 의정활동으로 쌓은 경험을 통해 특별예산 확보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까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코로나 19로 학교가 문을 닫을 위기에서 e-학습터를 개발하는 등 교육 중단을 막으며 미래교육의 방향도 제시했다. 또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청렴도를 2020년 5등급에서 2021년도는 3단계 상승한 2등급(최고등급)으로 향상시키는 등 청렴하고 공정한 교육을 실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