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X가오갤…” '닥터 스트레인지' 시작으로 줄줄이 나오는 마블 시리즈 10
2022-04-26 14:09
add remove print link
MCU 시리즈 페이즈 4 정리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
마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의 개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마블이 준비한 페이즈4는 기존 영화뿐만 아니라 올해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디즈니 플러스와도 연계되어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다. 앞으로 영화관과 디즈니플러스에서 만나게 될 MCU 작품들을 정리했다.
1. 시크릿 인베이전

‘시크릿 인베이전’은 닉 퓨리와 탈로스 공동 주연의 드라마로 총 6부작으로 기획됐다.
케빈 파이기에 따르면 ‘시크릿 인베이전’은 정치적 편집증을 주제로 한 드라마이며 ‘캡틴 마블’ 후속편인 ‘더 마블스’와 연계된다고 한다.
또한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역을 연기한 에밀리아 클라크도 캐스팅된 것으로 전해졌다.
2. 아이 엠 그루트

‘아이 엠 그루트’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나온 그루트 주연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2022년 상반기 공개 예정이다.
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홀리데이 스페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홀리데이 스페셜’은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공개 이전에 나오는 스페셜 방송이다.
스타로드, 드랙스, 로켓, 그루트, 맨티스, 네뷸라 모두 그대로 출연하며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이후의 시점을 다룬다.
4. 쉬헐크

쉬헐크는 제목 그대로 헐크의 여성판이다. 지난 2019년 디즈니 엑스포에서 문 나이트, 미즈 마블과 함께 드라마화가 확정됐다.
디즈니플러스 측이 공개한 개봉일은 2022년이며 타티아나 마슬라니가 쉬헐크 역으로 캐스팅됐다.
5. 미즈마블

미즈마블은 마블 코믹스 최초의 무슬림 소녀 히어로로 파키스탄계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난 10대 소녀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미즈마블은 배우 아이먼 벨라니가 연기한다.
미즈마블은 캡틴 마블의 속편에 해당하는 ‘더 마블스’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6. 블랙팬서 2

영화 '블랙팬서 2'는 1편을 연출한 라이언 쿠글러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주인공을 맡았다. 하지만 4년 전 진단받았던 결장암이 악화된 채드윅 보즈먼이 2020년 8월 28일 43세 나이로 세상을 떠나면서 제작이 불투명해졌다.
그러나 제작자 케빈 파이기는 2022년 7월 개봉을 목표로 영화를 촬영한다고 밝혔다. 케빈 파이기는 "채드윅 보즈먼이 연기했던 트찰라를 다른 배우로 캐스팅하지는 않을 것이며 대신 기존의 캐릭터들과 와칸다를 좀 더 탐구하는 쪽으로 이야기를 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7. 토르: 러브&썬더

어벤져스에서 활약한 토르도 돌아온다. 마블 최초로 3부작이 아닌, 4부작으로 제작되는 영화 '토르 4'는 나탈리 포트만이 다시 복귀한다. '토르 4'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의 크로스 오버도 추진 중이라고 한다. 개봉 예정일은 2022년 7월 8일이다.
8. 앤트맨&와스프: 퀀터매니아

앤트맨 시리즈의 3번째 영화로 페이턴 리드 감독이 그대로 복귀하며 기존 앤트맨 시리즈에 출연한 폴러드, 마이클 더글라스, 에반젤리 릴리, 미셸 파이퍼가 복귀한다. 개봉 예정일은 2023년 2월 17일이다.
9.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실사영화 시리즈의 3번째 영화로 1편과 2편을 연출했던 제임스 건 감독이 그대로 연출한다.
제임스 건 감독에 따르면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토르: 러브&썬더’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며 이 영화를 기점으로 기존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가 바뀔 예정이라고 한다. 영화 개봉 예정일은 2023년 5월 5일이다.
10. 아이언하트

1세대 아이언맨인 토니 스타크는 MCU 세계관을 만드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기했다.
아이언맨이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사망하면서 2세대 아이언맨은 리리 월리엄스(도미니크 쏜)이 이어받게 됐다.
리리 월리엄스가 아이언맨이 되는 이야기는 디즈니플러스 ‘아이언 하트’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