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는 사람마다 가슴 상태 물어본다”… 남모를 고충 토로한 여자 가수

2022-04-27 07:42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인스타그램에 근황 알린 가수
“어떻게 설명해 드려야 할지…”

그룹 익스(Ex) 출신 가수 이상미가 근황을 알렸다.

이하 이상미 인스타그램
이하 이상미 인스타그램

이상미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과 함께 올린 글을 통해 "요즘 만나는 분들마다 제 가슴을 물어봐 주신다. 음... 이게... 어떻게 설명해 드려야 할지..."라며 당혹감을 드러냈다.

이어 "저 수술 잘 끝났다. 수술 후 조직검사 결과도 예상보다 더 좋았고, 지금 생각보다 잘 회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상미
이상미

그러면서 "다들 굉장히 어렵게 물어보시는데 저 괜찮다. 그리고 이번에 댓글과 DM으로 비슷한 수술 하신 분, 수술 고민 중이신 분들 연락 많이 받았다. 같이 이야기 나누고 위로받고, 제가 아는 정보도 나눠드리고 진짜 큰 힘이 됐다. 감사하다"며 "우리 누구든 아프지 말기로 하자"라고 덧붙였다.

최근 MBN '알토란' 출연진과 사진을 촬영한 이상미(가운데 노란 옷)
최근 MBN '알토란' 출연진과 사진을 촬영한 이상미(가운데 노란 옷)

앞서 이상미는 지난 3월 23일 "종합검진을 하면서 유방 쪽에서 혹이 발견됐고 조직검사를 했는데 그 크기가 꽤 크고 성격(상태)이 좋지 않아 오랜 고민 끝에 결국 피부를 절개하고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자분들은 잘 아실 거다. 평소 유방 촉진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번에 저도 그 소중함을 알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1983년생인 이상미는 그룹 익스(Ex)의 보컬로 2005년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했다. 당시 부른 노래 '잘 부탁드립니다'로 대상을 받았다. 이후 가수 겸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9년 결혼했고 2020년 딸을 출산했다.

이상미
이상미
home 장연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