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 도망치듯 떠난 이다영의 다음 목적지, 현지에서도 '쫙' 퍼졌다”

2022-05-01 16:27

add remove print link

그리스 여자배구팀에서 뛰고 있는 이다영
루마니아 배구팀으로 이적…현지에서도 보도

이다영의 라피드 부쿠레슈티 이적 소식이 루마니아 현지 언론에서도 나왔다.

이다영 / 뉴스1, 유튜브 'AC PAOK TV'
이다영 / 뉴스1, 유튜브 'AC PAOK TV'

루마니아 매체 ‘루마니아 유로스포츠’는 "그리스 PAOK 세터 이다영이 캐나다 여자배구 국가대표 센터 제니퍼 크로스와 함께 부쿠레슈티로 이적한다"라고 지난 달 29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제니퍼 크로스 인스타그램
제니퍼 크로스 인스타그램

공교롭게도 이 두 사람은 27일 새벽에 끝난 그리스 리그 플레이오프 4강전에서 맞붙었다. 크로스는 바로 파나티나이코스의 주전 센터이다. 두 사람의 대결은 팽팽한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2-3으로 PAOK가 파나티나이코스에 패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피드 부쿠레슈티는 창단(1923년) 100주년을 맞아 이탈리아의 카를로 파리시 감독을 영입해 전력 보강에 나섰다. 파리시는 유럽 배구계의 거물이며 이탈리아 최고의 팀을 지도했다. 2012년 챔피언십, 이탈리아 컵 및 CEV 컵 등 ‘트리플’을 달성했다. 이탈리아뿐 아니라 프랑스, 아제르바이잔과 체코 등지에서 감독을 맡았다.

앞서 이다영, 이재영 자매는 지난해 2월 학교 폭력 논란으로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당했다. 같은 해 10월 그리스 PAOK 테살로니키로 이적했다. 언니 이재영은 두 경기만에 무릎 부상으로 지난해 11월 귀국했다. 반면 동생 이다영은 주전 세터로 활약하며 팀 에이스로 떠올랐다.

그리스서 잘 나가던 이다영, 진짜 위기… 이런 얘기까지 들었다 그리스 PAOK에서 주전 세터로 뛰는 이다영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