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신민아 모두 제치고… 드라마 출연자 '화제 1위'에 오른 배우 (+정체)

2022-05-03 15:23

add remove print link

오늘(3일) 발표된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 순위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김지원·신민아 등 꺾고 1위 등극

지난주(4월 4주 차)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 순위가 쭉 발표돼 이목이 쏠렸다.

신민아 인스타그램
신민아 인스타그램
김지원 / 이하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김지원 / 이하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3일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 순위를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한 결과다.

발표에 따르면 배우 손석구(JTBC '나의 해방일지')는 2위 김지원(JTBC '나의 해방일지'), 3위 이준기(SBS '어게인 마이 라이프') 등을 모두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손석구
손석구

지난 발표에서 2위를 차지했던 그는 한 주 만에 1위로 상승해 눈길을 붙잡았다. 손석구는 '나의 해방일지'에서 구 씨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나의 해방일지'는 경기도 구석에 거주하고 있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러운 세 남매의 일상을 다룬 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tvN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가 4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은 손석구, 김지원, 이준기, 노윤서(tvN '우리들의 블루스'), 최영준(tvN '우리들의 블루스'), 신민아(tvN '우리들의 블루스'), 이광수(tvN '살인자의 쇼핑목록'), 안보현(tvN '군검사 도베르만'), 이요원(JTBC '그린마더스클럽'), 이병헌(tvN '우리들의 블루스') 순으로 나타났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한편 이날 발표된 '드라마 TV 화제성 TOP10'에는 tvN '우리들의 블루스'가 점유율 18.28%를 기록하며 2위 JTBC '나의 해방일지'(14.30%), 3위 JTBC '그린마더스클럽'(7.78%) 등을 꺾고 1위에 이름을 올렸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