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성시경... 치열한 '피켓팅' 뚫은 5-6월 콘서트 라인업 11개

2022-05-06 21:23

add remove print link

거리두기 해제된 공연계
5-6월 콘서트/페스티벌 라인업

팬데믹으로 침체됐던 공연장 분위기가 점차 다시 살아나고 있다.

2년간 이어졌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마스크 의무 착용을 제외하고는 모든 규제가 풀렸다. 조금씩 코로나 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움직임을 공연계와 대중문화계에서 가장 반가워하고 있다.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계절 5월이 시작되면서 6월까지 실내외 공연장이 다시 활성화 됐다. 특히 치열한 피켓팅(피가 튀기는 전쟁 같은 티켓팅)을 뚫어야 공연에 갈 수 있을 정도로 치열하고 쟁쟁한 가수/페스티벌 라인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5, 6월 공연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공연을 시작한 공연 일정을 모아봤다.

1. 임영웅 'Im Hero' (5/6-8)
CJ ENM
CJ ENM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가 시작됐다.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경기 고양 킨텍스 1전시장 1홀에서 'IM HERO(아임 히어로)'라는 이름으로 개최됐다.

지난 2일 발매한 첫 정규와 동명의 타이틀로 임영웅의 다양한 매력과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첫 전국 투어 시작인 만큼 오롯이 팬들만 즐길 수 있도록 소속사 초대권 없이 전석 티켓팅을 열었다고 알려졌다.

2. 장민호&이찬원 '민원만족' (5/6-8) 
대박기획・에스이십칠
대박기획・에스이십칠

장민호, 이찬원이 함께 진행하는 '민원만족' 콘서트도 이미 6일부터 시작됐다. 8일까지 사흘 동안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티켓팅도 치열했다. 지난달 11일 티켓 오픈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1, 2회차 공연 8000석이 전부 매진을 기록했다.

'민원만족' 콘서트는 보석 같은 감성의 노래들, 솔직담백한 이야기들이 있는 쌍방소통 콘서트다. 그동안 발표했던 곡들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레파토리를 선보이면서 풍성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3. 에픽하이 'Epik High Is Here' 앙코르 (5/13-15)
아워즈
아워즈

에픽하이의 앙코르 콘서트가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겨울을 뜨겁게 달군 에픽하이 2021 연말 콘서트 'Epik High Is Here'의 앙코르 콘서트다. 에픽하이는 당시 이른 시일 내에 다시 만나자고 했던 관객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

4. 볼빨간사춘기 '서울(Seoul)' (5/14-15)
쇼파르뮤직
쇼파르뮤직

볼빨간사춘기의 단독콘서트 '서울(Seoul)'은 오는 14일, 15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이 콘서트 역시 양일 총 6000석 규모의 대형 콘서트임에도 티켓팅이 시작되자마자 전석이 매진돼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2019년 진행된 전국투어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공연이라 더욱 큰 관심을 모았다.

5. 성시경 '축가' (5/28-29)
에스케이재원(주)
에스케이재원(주)

성시경의 브랜드 콘서트 '축가'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양일 전석이 매진돼 하루 더 공연을 추가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기존에는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27일 공연을 추가로 오픈했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축가'는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5월의 대표 명품 브랜드 공연이다. 특히 이번엔 오랜만에 팬들을 만나는 특별한 시간인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6. 2022 더 크라이 그라운드 (5/21)
더 크라이 공식 페이스북
더 크라이 공식 페이스북

대한민국 대표 힙합 브랜드 콘서트 더 크라이 그라운드도 돌아온다. 최종적으로 박재범이 히든 게스트로 합류하게 되면서 화려한 라인업으로 힙합 팬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다.

박재범, 로꼬, 기리보이, pH-1, 키드밀리, 애쉬 아일랜드, 수퍼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비비, 릴러말즈, 호미들, 조광일, 비오, Big Naughty, 지올 팍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공연은 오는 21일 토요일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열린다.

7. 피크 페스티벌 2022 (5/28)
피크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
피크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또 다른 공연이 있다. 5월이 축제의 달인 만큼 다양한 뮤지션이 함께 하는 페스티벌이 준비됐다.

6일 기준 공개된 첫 번째 페스티벌 라인업에는 넬, 국카스텐, 하동균, 10CM, 김필, 조승연, 아일, 하현상, 실리카겔, 원위, 데이먼스 이어, 미스피츠가 이름을 올렸다. 일부 라인업만 공개 됐음에도 벌써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후 2차 라인업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공연은 5월 28일 토요일 진행된다.

8. 서울재즈페스티벌 2022 (5/27-29)
서울재즈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
서울재즈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이어지는 14회 '서울재즈페스티벌'은 3년 동안 휴식 후 돌아온 만큼 작정한 듯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국내 아티스 뿐 아니라 해외 글로벌 아티스트까지 총출동 할 예정이다.

한국에 처음 내한하는 핑크 스웨츠(Pink Sweat$)를 비롯해 혼네(Honne), 알렉 벤자민(Alec Benjamin) 등 날이면 날마다 볼 수 없는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뮤지션으로는 백예린, 악뮤, 선우정아, 에픽하이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9. 임창정 '멀티버스(Multiverse)' (6/18)
제이지스타
제이지스타

임창정 콘서트도 약 3년 만에 돌아왔다. 그의 전국투어 콘서트 '멀티버스(Multiverse)'가 티켓 오픈 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 팬은 물론, 남성 팬들로부터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임창정은 2022년 전국 투어 콘서트 '멀티버스'에서 배우, 프로듀서, 아빠, 인생 상담가까지 총 5개의 세계관에 등장하며 거기에 맞는 연출과 함께 공연을 꾸민다고 전해졌다.

6월 18일 전주 공연을 시작으로, 6월 25일에는 안양에서 펼쳐진다. 이후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10. 워터밤 서울 2022 (6/24-26)
워터밤 포스터
워터밤 포스터

여름을 맞이해 워터 콘서트도 열린다. 워터밤 콘서트는 '그리웠다 워터밤'이란 문구를 내세워 젊은 층을 공략했다.

6월 24일부터 26일 사흘 동안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특설 무대에서 열린다.

11. 2022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6/25-26)
2022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2022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도심 공원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도 3년 만에 대면 공연으로 돌아왔다. 6월 26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6일 기준 공개된 1차 라인업에 따르면 넬, 윤하, 옥상달빛, 브로콜리너마저, 모트, 윤딴딴, 너드커넥션, ONEWE, JSFA가 이름을 올렸다.

2차 라인업은 공식 SNS와 예매 페이지에서 오는 18일 수요일 오전 10시 공개된다.
home 한제윤 기자 zeze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