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7일) 한양대 축제 지코 ‘아무노래’ 떼창 영상...지금 난리가 났다

2022-05-28 14:57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SNS 등에 올라온 지코 직캠
관객들 앞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아무노래’ 무대

가수 지코의 한양대 축제 무대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한양대 축제에서 무대 즐기고 있는 지코 / 유튜브 '뉴스H'
한양대 축제에서 무대 즐기고 있는 지코 / 유튜브 '뉴스H'

지코는 지난 27일 한양대학교 축제 '2022 라치오스 : 도약' 마지막 날 무대에 올라섰다. 이날 지코는 무대에서 메가 히트곡 ‘아무노래’를 관객들 앞에서 처음으로 선보여 크게 주목받았다.

유튜브, SNS 등에는 해당 지코 ‘아무노래’ 무대 영상이 다수 올라왔다. 올라온 영상에는 관중들이 ‘아무노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파트에 떼창 하는 모습이 담겨 보는 이에게 경이로움을 안겼다. 지코는 ‘아무노래’에 열광하며 떼창 하는 관객들에 감격한 듯 무대 내내 벅찬 표정을 지어 보였다. 그는 직접 노래에 맞춰 안무까지 선보이며 화려한 무대 매너를 보이기도 했다.

지코 ‘아무노래’는 2020년 1월 발매됐다. 당시 '아무노래'는 모든 음원 차트를 휩쓸며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음원 성적이 우수했던 것뿐만 아니라 지코가 최초로 '아무노래 챌린지'는 전 국민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등 크게 히트를 쳤다.

지코 '아무노래' 앨범커버
지코 '아무노래' 앨범커버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장면 / 지코 인스타그램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장면 / 지코 인스타그램

대한민국 공인음악차트인 가온차트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지코의 '아무노래'는 2020년 가온차트 3개 차트(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광 영예를 안았다. 가온차트는 국내 8개 주요 음악 서비스 사업자(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카카오뮤직 등)가 제공한 다운로드 판매수・스트리밍 사용량 등의 수치를 집계해 만들어진 차트다.

다음은 한양대 측이 공개한 지코 '아무노래' 무대 영상이다.

유튜브, 뉴스H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