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런 쓰레기 왜 무서워했나 싶어” 재판장에서 양현석한테 막말 쏟아낸 한서희

2022-05-30 17:26

add remove print link

30일 열린 양현석 6차 공판
한서희 “녹음, 협박 못한게 한”이라며 분노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로부터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 씨가 재판장에서 막말을 쏟아냈다.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 뉴스1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 뉴스1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재판장 조병구)는 30일 양현석의 보복 협박 혐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에 대한 6차 공판을 열었다. 재판장에는 양현석과 그의 변호인이 참석해 한 씨에 대한 증인 신문이 진행됐다.

당초 16일로 예정됐던 5차 공판은 증인 한 씨의 건강 문제로 당일 연기됐다. 양 전 대표는 지난 2016년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27)의 마약 의혹을 무마하기 위해 한 씨에게 진술 번복을 강요하고 회유 및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현재는 삭제된 사진 / 한서희 인스타그램
현재는 삭제된 사진 / 한서희 인스타그램

이날 한 씨는 "경찰 대질 조사 당시 태도가 '양 전 대표를 무서워했다'고 말한 모습과 달랐다"는 양 전 대표의 변호인 질문에 "가소로웠다. 저런 쓰레기를 왜 무서워해야 하는지 모르겠고 무서워해야 할 가치를 못 느꼈다"며 화냈다.

이어 "녹음, 협박이라도 할걸. 못해서 한이다"며 "(양 전 대표에게) 어떤 소리를 들을지 뻔하니까 무서웠다"고 진술했다.

또 진술한 것에 대해선 "건물 7층에 양 전 대표가 있다는 건 알았고, 7층에 불려 가는 건 아티스트가 아닌 데 가는 거니까 그렇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 씨는 비아이에게 마약을 전해주고 함께 투약한 사실을 양 전 대표가 알게 되자 자신을 회사로 불러 협박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양 전 대표는 비아이의 마약 투약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를 무마시켰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한 씨는 2016년 4차례 대마 흡입 혐의로 2017년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 받았다. 집행유예 기간이던 지난해 7월 또 마약 투약 혐의로 적발돼 지난달 29일 항소심에서 항소 기각으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 받고, 현재 수감 중이다.

home 유혜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