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머니] 단종된 '불닭볶음탕면' 물량 다 팔리자.. 해외 역직구까지 나선 사람들
2022-05-31 09:29
add remove print link
봉지 제품에 이어 컵라면까지 단종된 삼양 '불닭볶음탕면'
8배 비싼 가격으로 해외 역직구하는 현상까지 벌어져

화끈한 불닭 소스에 걸쭉한 국물과 굵은 면발을 더해 출시하자마자 화제를 모았던 삼양 불닭볶음탕면. 봉지 라면과 컵라면 모두 단종되어 제품을 구하기 힘들어지자 해외에서 웃돈을 주고 역직구 해오는 상황까지 벌어졌다.
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은 ‘불닭볶음탕’부터 걸쭉한 국물에 밥을 볶아 먹는 ‘불닭볶음밥’까지.
수많은 레시피 덕에 불닭 마니아들의 ‘최애 라면’으로 꼽힌 삼양 ‘불닭볶음탕면’.
‘불닭볶음탕면’은 기존 볶음면과 달리 굵은 면발로 이뤄져있고, 액상스프와 마늘 맛이 첨가된 분말스프가 든 것이 특징이다. 스프 두 가지를 넣고 끓이면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칼칼한 고추장 국물 맛으로 호평이 이어졌다.

하지만 이 제품은 아쉽게도 2018년 갑작스럽게 봉지 라면 제품이 판매 중지가 됐으며, 올해 3월에는 컵라면마저 단종됐다. 그러자 당근마켓이나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국내에 남아있는 불닭볶음탕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팁이 공유되기도 했다.
국내에는 소량의 재고만 남은 탓에 이마저 다 팔리자 ‘불닭 마니아들’은 새로운 곳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온라인 몰을 통해 해외로 수출된 불닭볶음탕면을 다시 직구로 구입하기 시작한 것. 라면 5개가 든 번들 하나에 4만원으로 소비자가 보다 8배 비싸지만 어렵게 구한 불닭볶음탕면을 맛본 이들은 “가격은 비싸지만 추억의 맛!”, “임신해서 너무 먹고 싶었는데 다행이에요” 등 만족감에 찬 리뷰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단종됐던 ‘핵불닭볶음면’ 또한 소비자들 성원에 힘입어 ‘뉴핵불닭볶음면’으로 돌아왔기에, 불닭볶음탕면 또한 재출시할 수 있을 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