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마트큐브, Art&Culture 메타버스 플랫폼 "WILLLD" 선보여

2022-06-09 15:15

add remove print link

6월15일부터 6월17일 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메타버스엑스포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 스마트큐브는 6월15일부터 6월17일 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메타버스엑스포에 전남권을 대표하여 Art & Culture 메타버스 전시플랫폼인 ‘WILLLD` 를 공개 할 예정이다.

미술전시 및 박람회, 컨퍼런스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수행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WILLD는 기존의 타 메타버스 플랫폼과 차별화 및 전문화된 비즈니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WILLLD’는 실사그래픽을 통해 고품질의 전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공원, 전시의 거리,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환경의 가상월드가 구현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중 현실세계와 가장 유사한 모습의 메타버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큐브 임지숙 대표는 “ “WILLLD”는 지금까지 알고 있던 메타버스라는 일반적인 개념을 탈피하여 Art & Culture 메타버스 전시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메타버스 플랫폼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인부터 전문 창작자까지 누구나 콘텐츠 에디터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전시 공간을 직접 구축하여 전시 할수 있으며 메타버스 내의 공원, 숲길, 해변등 다양한 장소에서 전시를 수행할 수 있음에 따라 다양하고 개성있는 연출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2022 메타버스엑스포에서 미술 전시 플랫폼 부터 서비스를 게시할 예정이며, 추후 다양한 공연/전시 분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창작자에게는 메타버스에서 상시로 작품을 전시하면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아트 애호가에게는 선호하는 아티스트와 더욱 가깝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창작물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현재 한국민화뮤지엄, 한국미술진흥원 그리고 해외갤러리의 메타버스 미술전시장 구축이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 1,000명의 미술작가가 참여하는 개인 전시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