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지·임수향 다 제쳤다… 방영 후 첫 '드라마 검색반응' 1위 차지한 여배우

2022-06-10 08:50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검색반응 순위
배우 서현진, 서예지·임수향 등 꺾고 1위 등극

6월 1주 차 'TV 검색반응' 순위가 쭉 발표돼 이목이 쏠렸다.

TV 화제성 조사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지난 9일 '드라마 TV 검색반응 / 검색 이유 키워드 톱 10(6월 1주 차)' 리스트를 공개했다.

서예지 / tvN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서예지 / tvN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임수향 / 뉴스 1
임수향 / 뉴스 1

해당 발표에 따르면 배우 서현진(SBS '왜 오수재인가')은 2위 서예지(tvN '이브'), 3위 임수향(MBC '닥터로이어') 등을 모두 꺾고 '드라마 출연자 키워드 톱10'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서현진 / 이하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서현진 / 이하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서현진은 현재 '왜 오수재인가'에서 고졸 출신인 스타 변호사 오수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호평받고 있다.

해당 드라마는 성공만을 좇다 속이 텅 비어버린 차가운 변호사 오수재와 그런 그녀를 지키기 위해 무엇도 두렵지 않은 로스쿨 학생 공찬의 법정 로맨스을 담는다.

서현진은 극 중 캐릭터를 위해 체중을 감량한 듯 날렵해진 비주얼을 뽐내 방영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한편 '드라마 출연자 키워드 톱10'은 서현진, 서예지, 임수향, 박병은(tvN '이브'), 정은혜(tvN '우리들의 블루스'), 김정환(tvN '우리들의 블루스'), 허준호(SBS '왜 오수재인가'), 이상엽(tvN '이브'), 권상우(SBS '왜 오수재인가'), 유선(tvN '이브') 순으로 나타났다.

또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10'은 SBS '왜 오수재인가', tvN '우리들의 블루스', MBC '닥터로이어', tvN '이브', KBS2 '붉은 단심', '현재는 아름다워', '황금 가면', JTBC '클리닝 업', MBC '지금부터, 쇼타임!', JTBC '불행을 사는 여자' 등이 차지했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