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지역 청년을 위한 라이브 직무박람회 개최
2022-06-17 17:03
add remove print link
직무이해도 향상 및 취업스킬, 취업 준비 방향 설정 지원
네이버·구글 등 대기업, 공기업·중견기업·금융권까지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거점대학으로서 지역 청년층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2 ON-AIR 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돼 장소의 제한 없이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박람회는 직무 탐색 및 직무 필수역량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공공기관을 비롯해 대기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기업의 직무설명회, 취업 특강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직자가 직접 경험한 살아있는 취업 스토리를 즉문즉답으로 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현직자가 직접 참여하는 직무설명회 기업에는 ▲네이버 ▲카카오뱅크 ▲IT대기업 K사 ▲한국수력원자력(주) ▲광주은행 ▲한국철도공사 ▲LG생활건강 ▲한국전력공사 ▲이마트 ▲백화점 ▲LG화학 ▲구글 ▲국민건강보험공단 ▲삼성전자 ▲안국약품 등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업의 핵심 직무 역량 분석, 취업 전략 수립 등을 통해 실전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전 접수 기간은 6월 17일부터 21일까지며, 조선대학교를 비롯해 인근 지역대학, 특성화고등학교, 학교밖 청소년 등 지역 청년층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지역 청년층은 조선대학교 온라인 직무박람회 전용 홈페이지(chosun.insightjob.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재학생의 경우 학생통합지원시스템(비교과과정 프로그램)을 신청한 후 온라인 직무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