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국제기후환경센터, 업무협약 체결

2022-06-21 10:58

add remove print link

기후위기, 에너지 등 환경문제 해결 및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이겸, 이하 ‘진흥원’)과 (재)국제기후환경센터(대표이사 윤원태, 이하 ‘기후환경센터’)는 지난 17일 기후위기, 에너지 문제를 포함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과 시민의 환경 인식 개선 및 기후위기에 상호 협력하여 대응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기후위기 등 환경 관련 교육 콘텐츠, 인적·물적 자원 공유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정보의 교환, 시설, 공간, 기자재 등 사용 편의 제공 △양 기관 운영 매체(온·오프라인)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활동 △기타 합의로 결정된 공동발전을 위한 사업 기획 및 운영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2045년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 조성을 위한 시민주도 모델인 ‘에너지전환마을’에 핵심 인력을 양성하는 ‘에너지전환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양 기관이 보유한 기후·환경 관련 교육 콘텐츠 등의 정보를 각 기관의 포털 사이트에 연계 제공해 시민 인식 확산 캠페인을 공동추진할 방침이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협약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기후위기와 환경문제 해결,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