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하다…” 갑질·옥장판 구설에 휘말린 옥주현, 현장 반박이 떴다 (영상)

2022-06-24 21:23

add remove print link

24일 여러 논란으로 사과문 올린 옥주현
갑질에 대해 정면반박한 글 올라와

뮤지컬 배우 옥주현의 갑질에 대해 새로운 증언이 나왔다.

이하 옥주현 인스타그램
이하 옥주현 인스타그램

24일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채널에 '옥주현은 억울합니다 | 현장 스태프들 반박 증언 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옥주현 / 옥주현 인스타그램, EMK뮤지컬컴퍼니
옥주현 / 옥주현 인스타그램, EMK뮤지컬컴퍼니

이날 올라온 영상에서 이진호는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옥장판 고소 사건에 대해서 결국 고개를 숙였다"며 오늘은 반론 차원에서 옥주현의 편견을 바로 잡고 싶다는 현장 스태프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고 말했다.

앞서 이진호는 지난 22일 영상에서 옥주현이 샤워기 물 낭비, 히터기·에어컨 사용 금지, 물병 투척 습관 등 스태프들에게 민폐를 끼쳤다는 증언을 공개했다. (관련 기사)

이진호는 "제보자들의 말을 정리하면 옥주현이 대기실에서 샤워기를 틀어놓은 건 사실이지만, 비상식적으로 샤워기를 틀어놓은 건 아니라고 한다"고 전했다.

이하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이하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또 이진호는 "옥주현이 에어컨과 히터를 절대 금지시켰다는 의견에 대해선 '옥주현이 에어컨을 못 틀게 한 모습을 직접 본 적이 없다. 히터의 경우 다른 동료배우와 스태프들의 동의하에 끈 적은 있다'고 하더라"며 "제보자들은 연습 때 옥주현보다 선배들도 있기 때문에 (옥주현이) 본인 마음대로 (히터 등을) 끄긴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고 부연했다.

제보자들은 '보다 나은 공연을 만들기 위한 옥주현의 노력의 일환이다. 그 진정성을 봐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에 따르면 옥주현 미담도 여러 개 존재했다. '몸이 안 좋다는 무대감독에 한약을 지어준 일', '제작팀 막내 결혼식 선물로 냉장고를 사준 일', '조감독에게 사비로 병원비를 내준 일'들이 있었다고 제보했다.

이진호는 "저번에 미처 밝히지 못했던 부분 중 의상에 대한 부분이 있다"며 "뮤지컬 의상을 멋대로 옥주현이 직접 수선해 난감하다는 제보가 있었는데, 이것도 확인 결과 옥주현이 디자인을 수정한 게 아니라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만 수선했다는 반박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뮤지컬 '엘리자벳' 포스터 / 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엘리자벳' 포스터 / EMK뮤지컬컴퍼니

이번 논란은 오는 8월 공연 예정인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이 공개되면서 시작됐다. 주연인 엘리자벳 역에 옥주현과 이지혜가 더블 캐스팅되면서 옥주현과의 친분으로 이지혜가 발탁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

김호영, 문제의 게시글 / 피엘케이굿프렌즈 제공, 김호영 인스타그램
김호영, 문제의 게시글 / 피엘케이굿프렌즈 제공, 김호영 인스타그램

김호영은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글을 SNS에 올리면서 이런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옥주현은 SNS에서 강경 대응을 예고한 데 이어 21일 명예훼손 혐의로 김호영을 고소했다.

이후 1세대 뮤지컬 배우로 꼽히는 박칼린·최정원·남경주가 성명문을 내자 옥주현은 SNS에서 ”뮤지컬 배우 선배들의 호소문을 읽어봤다”며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한다’는 선배님들의 말씀을 되새기겠다”고 말한 뒤, 김호영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다. 단, 악플러에 대해서는 선처 없이 고소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