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남주혁과 고교 동창입니다…인성에 대해 싹 다 증언하겠습니다”

2022-06-30 20:51

add remove print link

학폭 의혹에 시달리는 남주혁
고교 동창이라는 네티즌, 해명글 올려

학폭 의혹이 불거진 배우 남주혁을 옹호하는 글이 올라왔다.

배우 남주혁 / 뉴스1
배우 남주혁 / 뉴스1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남주혁과 고등학교 같은 반 동창생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 작성자는 자신이 남주혁과 고등학교 2학년 때 같은 반이라고 주장했다.

작성자는 "남주혁과 각별하거나 친한 친구 사이까지는 아니었지만 같은 반 학우였던 입장에서 제가 본 시선으로 정확한 사실에 대해 얘기를 전하고 싶다"라며 "연예인과 같은 반이었다는 이유만으로 뿌듯했다. 사실무근인 부분과 진실과 거짓을 교묘하게 섞은 악의적 제보로 인해 저마저도 답답하고 억울한 심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는 저희 반에서 남주혁이 같은 반 학우에게 욕하고 폭력을 한 경우도 보지 못했다"라며 "모든 걸 다 알 수는 없겠지만 애초에 저희 반에서 학교 폭력이나 빵셔틀 사건이 일어났다면 누구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몰랐을 수는 없었을 거로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남주혁을 둘러싸고 있는 의혹에 대해서도 증언했다. 먼저 그는 동창생의 스마트폰을 강제로 빼앗아 인터넷 결제를 했다는 것에 대해 밝혔다. 작성자는 "저희 반 학생이 담임선생님 핸드폰으로 결제한 사건이 있었다"라며 "남주혁을 포함하여 그 누구도 가담하지 않았고 그 친구의 잘못된 행동으로 선을 넘은 행위이기에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며 해당 행위와 남주혁은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또 작성자는 남주혁이 '스파링'이란 이름으로 원치 않는 상대와 싸움을 강요했다는 의혹에도 "저희는 가끔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반 뒤편에서 프로레슬링은 아니지만 몸을 부딪치며 놀았다"라며 악의적으로 사실을 각색해서 제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작성자는 "진실과 거짓을 교묘하게 섞어 제보한 의도가 악의적이고 불순한 글을 올렸다"라며 "제가 직접 느끼고 본 남주혁에 대해서만 얘기하는 게 옳은 일인 거 같아 저는 여기까지만 작성하겠다"고 말을 마쳤다.

해당 작성자는 남주혁과 같은 학교 동기라는 걸 증거로 졸업장을 공개했다.

작성자가 공개한 앨범 / 네이트판
작성자가 공개한 앨범 / 네이트판

지난 28일 남주혁의 고등학교 동창 A씨는 스포츠경향을 통해 고교 시절 남주혁으로부터 집단 따돌림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남주혁이 폭력과 폭언, 빵셔틀 등을 일삼고 자신의 스마트폰을 빼앗아 유료 게임이나 아이템을 결제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또래와 ‘스파링’을 시켜 싸움을 부추겼다고 밝혔다.

같은 날 남주혁 소속사 매니저먼트 숲은 이를 '허위 사실'이라고 전면 부인하며 해당 언론 매체와 제보자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했다.

남주혁 '학폭 의혹' 또 터졌다…“스파링에 빵셔틀까지” (+소속사 입장) 추가로 등장한 남주혁 학폭 피해 주장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아래는 작성자가 올린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배우 남주혁 씨와 같은 반을 나온 고등학교 동창생입니다.(정확히 고등학교 2학년 때에 같은 반 동창입니다. )남주혁 씨와 각별하거나 친한 친구 사이까지는 아니였지만 같은 반 학우였던 입장에서 제가 본 시선으로 정확한 사실에 대해 얘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친한 친구가 아니었던 입장에서 이런 글을 쓰는 것이 주제 넘거나 지나친 행동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연예인과 같은 반이었다는 이유만으로 뿌듯했고 응원하는 입장에서 학폭 관련 내용에 대해 사실무근인 부분과 진실과 거짓을 교묘하게 섞은 악의적 제보로 인해 저마저도 답답하고 억울한 심정입니다. 그러기에 깊은 고민 끝에 결국 제가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욕설이나 폭행 그리고 빵셔틀까지 지나친 학교폭력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저는 저희 반에서 그 어느 누구도 빵셔틀을 시키는 것을 본 적도 없고 남주혁 씨가 같은 반 학우에게 욕하고 폭력을 한 경우도 보지 못했습니다. 물론 제가 모든 걸 다 알 수는 없겠지만 애초에 저희 반에서 학교폭력이나, 빵셔틀 문제가 일어났다면 누구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제가 그걸 몰랐을 수는 없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위 내용들이 저의 시선에서는 확실하게 거짓으로 꾸며진 내용이라고 생각하지만 스마트폰 결제나 스파링은 저희 반에서 일어났던 일은 맞습니다.

첫 번째로 스마트폰 결제는 저희 반 한 학생이 담임선생님 핸드폰으로 결제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남주혁 씨를 포함하여 그 어느 누구도 가담하지 않았고 그 친구의 잘못된 행동으로 선을 넘은 행위이기에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WWE 프로레슬링에 대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혈기 왕성했던 저희는 가끔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반 뒤편에서 프로레슬링은 아니지만 몸을 부딪히며 놀았습니다. 원을 만들어서 스파링을 시켰다는게 제가 있던 반에서 일어난 거라면 저는 전혀 기억이 없고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주도한 부분이 전혀 없고 각자 투닥거리며 노는 정도였습니다. 기사들을 읽어 보니 위 사실들을 악의적으로 각색하여 제보했다고 생각합니다.(너무 나쁩니다. 진심으로)같은 반이었던 사실을 아는 친구들이나, 부모님, 여자친구까지도 이러한 문제에 대해 물어보곤 합니다.

없던 일은 당당히 아니라 말할 수 있었지만 핸드폰이나 스파링에 대한 얘기는 아예 없었던 사실이 아니었기에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그치만 사실을 다 알고 있는 저조차도 말을 안 하고 그냥 넘어가게 된다면 저 또한 사실을 묵인하는 방관자에 불과할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진실과 거짓을 교묘하게 섞어 제보한 의도가 악의적이고 불순해 올리는 글입니다. 다른 사건들에 대해서도 말하고 싶지만 정확하게 모르는 문제이기 때문에 제가 직접 느끼고 본 남주혁 씨에 대해서만 얘기하는 게 옳은 일인 거 같아 저는 여기까지만 작성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