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제18회 블루 O2 영덕 해변 전국 마라톤대회 성료

2022-07-03 17:20

add remove print link

3일 오전 고래불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

블루 O2 영덕 해변 전국 마라톤대회 / 박병준 기자

제18회 블루 O2 영덕 해변 전국 마라톤대회가 3일 오전 고래불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마라톤 대회는 영덕군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영덕군, 영덕군체육회, 영덕경찰서, 영덕소방서, 영덕군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여 전국 각지에서 모인 마라톤 동호회원과 영덕군민 30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블루로드 일원을 달리는 42.195㎞의 풀코스 참가자들은 새로운 도전과 함께 코로나 19를 훌훌 떨쳐버리고 맑은공기특별시 영덕의 탁 트인 동해바다를 보며 완주하는 멋진 모습을 보였다. 또한 풀코스와 함께 하프·10㎞·5㎞의 경기도 나뉘어 열렸으며 마라톤 동호인들은 아름다운 영덕 해안 비경을 즐기며 달렸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영덕군육상연맹은 영덕주조의 알밤주 등 푸짐한 선물과 기념품을 모든 참가자에게 전달했다. 한편 이번 블루 O2 영덕 해변 전국 마라톤대회와 함께 열린' 군민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가한 영덕군민들은 희망풍선 날리기, 숲속 버스킹 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오랜만에 마스크를 벗고 다시 찾는 일상을 만끽했다.

지난 1일 민선 8기에 취임한 김광열 군수는 환영사에서 “코로나 19의 지친 일상에서도 전국에서 몰려든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며 “맑은공기특별시 영덕군의 천혜 해안비경을 즐기며 멋진 레이스를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home 박병준 기자 anchor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