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춘 소장, ‘나도 명강사다’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 성황리에 운영

2022-07-11 13:4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평생교육진흥원 ‧ 광주평생교육사협회 공동 추진

광주광역시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난 7월 9일 토요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중강의실에서 가치혼합경영연구소 김재춘 소장을 초청해, ‘나도 명강사다(강사의 소양, 콘텐츠 구성과 설계)’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지역 내 민간‧공공 평생교육 관계자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고 (사)광주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 주관으로 추진된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강의를 담당한 김재춘 소장은 3시간에 걸쳐 강사의 강의력, 스타일에 대한 구분, 강사의 강의 콘텐츠 유형, 강의 콘텐츠 개발법, 강의 진행 노하우 등에 대해 전달하고 현장에서 학습자들이 평소 강의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을 받는 형태로 강의를 진행했다.

총 10차시로 구성된 평생교육 관계자 집합 연수 과정은 지난 4월 29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평생교육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프로그램 기획, 공모사업 계획서 작성과 발표 노하우’, ‘마을리더 실험가 워크숍 등을 주제로 지금까지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 10차시 중 9차시까지 강의가 진행됐다.

앞으로 남은 10차시 과정은 오는 8월 22일 정시연 평생학습트렌드 연구소장과 함께 모둠 활동 중심의 자치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워크숍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이해와 광주광역시 장애인 평생교육의 방향, 비전 수립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지역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간 네트워크 및 정보공유의 시간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개별 연수 과정은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시민사이버 학습플랫폼인 ‘광주시사점(https://gie.hunet.co.kr)’ 사이트와 연계해 진행되고 있다. ‘실전 유튜브 영상 제작법’, ‘인스타그램 마케팅 실전 기법’ 등 평생교육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와 ‘4대 폭력 예방’ 등 법정 필수교육 강좌,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과 ‘직장생활 기본소양 강좌’까지 다채로운 콘텐츠가 제공된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광주평생교육사협회와 함께 지역 평생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년째 운영 중인 역량강화 연수 과정이 올해도 성황리에 마무리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평생교육 종사자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강의 구성으로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역량강화 연수과정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https://gie.kr), 광주평생교육사협회(https://glea.kr)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은 광주시사점(https://gie.hunet.co.kr)을 통해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평생교육진흥원(☎ 062-600-5223)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