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찐이다... 자폐스펙트럼 우영우를 가장 공정히 보는 인물, 반응 폭발중

2022-07-13 15:27

add remove print link

상승세 타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권민우 캐릭터 온라인상에서 주목받아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박은빈)의 동료 변호사 권민우(주종혁)가 온라인상에서 주목받았다.

권민우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공식 홈페이지
권민우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입덕할래' 측은 지난 12일 오후 '공정성에 미친(?) 것 같은 캐릭터'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작성자는 "작중 드라마에서 가장 편견 없는 캐릭터는 로펌 '한바다'에 신입으로 들어온 권민우 변호사라고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회차가 진행될수록 공정성에 대단히 집착한다"라며 "작 중 우영우가 로펌에 돌아왔을 때 정명석(강기영)을 찾아가 '무단결근도 하고, 근태도 안 좋은데, 페널티도 안 받는 건 불공평하다'고 따졌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정성과 편견은 살짝 결이 다르지만, 후반부 들어서 바뀐다고 한다"고 말을 마쳤다.

한편 주종혁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권민우를 연기한다. 권민우는 우영우에게 경쟁 의식을 느껴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인물이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들은 "권모술수의 달인", "어떻게 변할지 기대된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페이스북 '입덕할래' 댓글창
페이스북 '입덕할래' 댓글창
지난 7일 방송된 4회에서는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 우영우(박은빈)가 유일한 친구 동그라미(주현영) 가족의 사건을 맡게 됐다. 앞선 방송에서 자폐아 의뢰인 사건에서 배제되며 상처받은 영우는 로펌에 사직서를 두고 나와 방황의 시간을 보냈다.

이하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하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자폐로 왕따당하던 자신을 지켜준 유일한 친구 동그라미의 가족을 도운 영우는 제 발로 정명석(강기영 분)을 찾아가 “혹시 사직서 처리 안 됐으면 오늘부터 출근해도 되겠냐”며 돌아왔다. 다시 사무실에 소중한 명패를 꽂은 영우는 기쁜 미소를 지었다.

이하 ENA 공식 인스타그램
이하 ENA 공식 인스타그램

현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하는 드라마 화제성에서 주인공 박은빈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 기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5회는 13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네이버TV,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home 이범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