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청소년 지원 교육 사업 최곱니다!

2022-07-14 16:37

add remove print link

서울시교육청 마을결합혁신학교장, 포항 방문해 워크숍 개최
기계면 봉좌마을, 포항테크노파크, 포스텍, 체인지업그라운드 견학
포항의 혁신산업 생태계 기반 여건, 스마트 일류 교육 프로그램 소개

경북 포항시 서울시교육청 마을결합혁신학교장들 지역 방문해 워크숍 모습 / 포항시 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 마을결합혁신학교 학교장 등 30여 명을 맞이한 경북 포항시는 지난 13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포항 지역 마을교육자원과 첨단산업 R&D기관 탐방을 통해 교육활동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포항시와의 혁신교육지구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 일행들은 최근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시범마을로 선정된 기계면 봉좌마을을 방문해 폐교를 활용해서 운영 중인 숙박시설, 교육장, 공동농장, 승마체험장 등의 견학과, 이어 지곡 첨단과학단지를 방문해 포항테크노파크와 포스텍, 스타트업의 요람인 체인지업그라운드를 견학했다.

이날, 방문단을 대상으로 포항시는 브리핑을 통해 포항의 역사, 일반현황, 시정 운영방향,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브리핑에서 포스텍, 한동대, 첨단R&D 기관 등 포항의 혁신산업 생태계 기반 여건들을 설명하면서, 이와 연계한 포항만의 스마트 일류 교육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배성호 정책기획관은 “포항시는 진로진학센터와 청소년재단 운영, AI 활용, 대학 연계 멘토링 교육 등 수도권 못지않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계한 마을 결합 혁신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강점과 재능이 더욱 부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방문단의 포항 방문을 환영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