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나오는 줄”... ENA 신생 채널, '우영우 전국에서 보는 법' 싹 다 공개

2022-07-23 17:42

add remove print link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전국 채널 번호 안내
'착한 광기' 반응 얻고 있는 ENA 채널 상황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방영 중인 신생 채널 ENA에서 채널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처음에 ENA에서 제공했던 채널 번호 안내 / ENA 홈페이지
처음에 ENA에서 제공했던 채널 번호 안내 / ENA 홈페이지

EN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전국에서 볼 수 있는 채널 번호가 안내됐다. 처음에는 스카이라이프, 올레TV, Btv, U+tv 등 주요 채널만 안내했다면, 최근에는 아예 전국적으로 가능성 있는 모든 번호를 제공했다.

이렇게나 채널 번호 안내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ENA가 신생 케이블 채널이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공중파 방송이나 어느 정도 자리 잡은 케이블 채널 번호는 각 가구에서 잘 알고 있지만, ENA는 채널 번호부터 생소해서 드라마에 접근성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 것치고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다. 지난 21일 방송분은 22일 닐슨코리아 시청률 조사기관에 따르면 13.093%로 직전 회차보다 1.393% 포인트 또 상승했다. 1회에는 0.9% 시청률이었으나 7회 이후부터 계속해서 두 자릿수를 돌파하고 있다.

나무엑터스
나무엑터스

KT는 지난 4월 그룹의 스카이 TV를 ENA 채널로 재탄생시키고, 미디어 사업에 눈에 띄는 투자를 하고 있다. 그 결과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탄생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ENA가 채널 번호를 홍보하는 방식을 보고 "진심이네", "지금까지 안 알려줬다니 섭섭하네", "몰랐는데 우리 집도 나오더라. 어제 알았다", "우리 집 900번 대인데 부모님 어떻게 알고 보고 계시더라", "이거 진짜 필요하겠더라. 같은 시간대에 본방 나오는 채널이 있고, 재방 나오는 채널이 따로 있어서 난리 났다", "채널 번호가 지역마다 엉망진창인데 시청률 잘 나오는 거 진짜 신기하다", "이렇게 다양한데 다들 어떻게 찾아보는지", "착한 광기다", "잘 알려지지도 않았던 채널에서 시청률 대단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해당 전국 채널 번호는 스카이라이프 1번, KT 29번, SK 40번, LG 72번을 제외한 번호들이다.

다음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전국에서 볼 수 있는 채널 번호다.

이하 ENA 홈페이지
이하 ENA 홈페이지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