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시청률의 2배… 요즘 인기 장난 아니라는 드라마

2022-08-03 09:06

add remove print link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드라마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가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KBS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지난달 31일 방송된 36회에서 26.2%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30%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경철(박인환)이 잃어버린 딸 정은을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친부모를 만나기 위해 실종자 센터를 찾은 수정(박지영)이 딸 미래(배다빈) 남자친구 현재(윤시윤)의 부친 민호(박상원)와 할아버지 경철을 보고 얼어붙는 충격 엔딩으로 끝났다.

이하 KBS '현재는 아름다워'
이하 KBS '현재는 아름다워'

현재와 미래가 결혼을 위해 상견례까지 치른 상황에서 엄청난 변수가 등장해 시청자를 긴장케했다.

한편 '현재는 아름다워'는 꾸준히 20%대 시청률을 이어가며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켜가고 있다. 최근 신드롬급 인기를 끌고 있는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0.9% 시청률로 시작해 최신 방송에서 15.2% 시청률을 기록하며 케이블 채널 시청률 1위를 기록 중이다.

보통 지상파 방송에서는 10% 시청률을, 케이블 채널은 1% 시청률을 성공의 기준으로 삼는 것을 감안하면 두 드라마 모두 '초대박'을 기록 중인 셈이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지난 4월 방송을 시작한 '현재는 아름다워'는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시대에 나이 꽉 찬 삼 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혼인성사 프로젝트를 그렸다.

배우 윤시윤, 배다빈, 오민석, 신동미, 서범준, 최예빈, 박인환, 박상원, 김혜옥, 반효정, 박지영 등 베테랑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 매주 토, 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네이버TV, KBS '현재는 아름다워'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