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표 확인하는 김연아' 짤…드디어 진실 밝혀졌다
2022-08-23 13:50
add remove print link
김연아 '성적표 확인하는 김연아' 짤 언급
“성적표 아닌 사인회 번호표” 해명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성적표 확인하는 김연아' 짤의 진실을 직접 공개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엘르 코리아'에 김연아와 엘르 코리아 매거진의 인터뷰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연아는 '수많은 연아짤과 별명 중 김연아가 제일 좋아하는 건?'이라는 질문에 "좋아하는 걸 떠나서 약간 해명하고 싶은 게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짤 중에 '김연아가 고등학교 때 성적표를 보고 찡그려 성적이 잘 안 나오나 보다' 이런 짤이었다"며 "그날은 시험을 보러 간 날이었고 학교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사인회를 한다고 번호표를 나한테 직접 나눠주라고 했다.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이게 뭐지?' 하는 표정을 지은 거였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아마 학교에서 그런 표정을 지어서 짤 제목을 재밌게 붙여주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해당 짤은 김연아가 고등학교에 다니던 시절 '성적표 확인하는 김연아'라며 온라인에 떠돌아다녔다. 짤에서 교복을 입은 김연아는 종이를 보며 당황해했다. 당시 네티즌들은 김연아가 들고 있는 것이 성적표라고 추측했다.

김연아는 최근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 멤버 고우림과의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이들은 약 3년간의 연애 끝에 오는 10월 식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