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벌써?...아직 영화 '한산' 못 본 사람들, 대환호할 소식 전해졌다

2022-08-24 07:40

add remove print link

700만 관객 돌파 앞둔 영화 '한산'
쿠팡 플레이에서 독점 공개 소식 알려

이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극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변요한 인스타그램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변요한 인스타그램

OTT(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쿠팡 플레이는 28일부터 영화 '한산'을 독점으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극장에서 관람 기회를 놓쳤거나 'N차 관람'을 원하는 이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이날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한산'은 누적 관객수 675만 2468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극장가에 전체적인 관객수가 줄어든 가운데 '한산'이 700만 관객을 돌파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스틸컷 / 이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스틸컷 / 이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한산'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박해일)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영화다. 17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여전히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영화 '명량' 김한민 감독이 6년 만에 선보이는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이다.

이순신 역은 배우 박해일이, 왜군 장수 와키자카는 변요한이 맡아 열연했다. 이외에도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등이 출연했다.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