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해킹한 게 아니었다”…제니♥뷔, 데이트 사진 확산 전말

2022-09-06 18:20

add remove print link

익명의 제보자 A씨 “유포자가 해커 고용해 휴대전화 해킹했을 가능성 있어”
두 사람의 휴대전화 중 하나가 해킹됐다?…제니♥뷔, 데이트 사진 확산

이하 트위터
이하 트위터

그룹 '블랙핑크' 제니와 '방탄소년단' 뷔의 데이트 사진이 유출되면서 해킹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사진 유포자가 해커를 고용했을 가능성이 언급됐다.

SBS 연예뉴스는 6일 "제니와 뷔의 사진 유포자가 직접 해킹을 한 게 아니라 해커를 고용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익명의 제보자 A씨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사진의 민감도와 희귀성을 판단했을 때 트위터와 텔레그램 방을 개설했던 사람이 해킹 피해자 중 한 사람의 휴대전화나 계정을 해킹했다는 게 가장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면서도 "약간의 가능성으로는 직접 해킹한 게 아니라 해커를 고용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해커의 경우 자신이 한 해킹에 대해서 과시하려는 성향이 있다. 그러나 이 사건에서 사진 유포자는 '나는 해커가 아니다'라는 주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미뤄 해커 렌털(청부) 서비스를 이용했을 수도 있다"고 추측했다. 또 비공개 SNS 계정이 해킹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낮게 봤다. 둘 중 한 사람의 휴대전화에 문제가 있어 보인다는 것.

'블핑' 리사, 해킹 피해 의혹…“누워있는 BTS 멤버, 호텔 속 거울 사진” '블랙핑크' 제니에 이어 리사도 해킹 피해 의혹…미공개 사진 유출,리사, 해킹 피해 의혹…지수와 찍은 미공개 사진 유출되고 있어. '블핑' 리사, 해킹 피해 의혹…“누워있는 BTS 멤버, 호텔 속 거울 사진”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앞서 제니와 뷔는 각종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데이트 사진이 유포되는 사건에 휘말렸다.

일각에서는 비공개 SNS 계정에서 퍼졌거나 휴대전화가 해킹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바 있다.

양측 소속사는 해당 사건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